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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돌격전차
작성일 2012-05-12 02:11:02 KST 조회 203
제목
스1 => 스2 적응 정말 편할텐데

인터페이스 자체가 무척 편해졌으니


유닛컨도 훨씬 편하고 

서로 편하다는게 문제겠지만


게임에 대한 적응 자체는 

빠른게 당연하다고 생각 


편함에도 불구하고 실제 경기에서 피지컬과 전략/전술의 중요도는

스1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함

내가 편해진만큼 상대도 편한 것이기 때문에 


전투속도가 너무 빠르기 때문에

전투가 두세군데에서 벌어질 경우를 생각하면

스1에 비해 실질 최고apm이 더 중요한것 같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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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지그재그냠냠 (2012-05-12 02:1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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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기도 할것같네요.
저도 처음 스1만하다가 스2하니까 완전 신기하고 재밌던뎀.
그래서 진짜 스2만 했었죠...
요즘은 뭐 여러가지 하지만 ㅎ.ㅎ
MePhIsTo (2012-05-12 02:17: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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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글쓴이 님이 조금 잘못 생각하시는게
스1이랑 스2의 경우 중점을 둬야하는 포인트가 상당히 틀립니다.
스2의 경우 핵심병력에 항상 시선을 두고 나머지를 컨트롤 해야되고
스1의 경우 병력자체 보다 본진의 생산 건물들 + 별동대에 대한 관리에 더 포인트를 둡니다.
그러다보니 스1 게이머의 경우 순삭교전에 대해서 익숙하지 못한 모습을 많이보이죠.
jskim (2012-05-12 02:17: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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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스1에서 익힌 피지컬들이 스2에서는 의미없는 피지컬이 되기 쉽다는거.
일꾼 최적화가 사실상 필요없고 수많은 건물에서 생산하는 것도 피지컬이 따로 필요없고...
스투에서는 매크로 능력이 중요하져 손 빠른건 중요한게 아님.
그리고 경기 템포가 빨라서 순간순간 판단이 계속 바뀌여야는데 그게 적응이 쉽지 않을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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