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7970매트릭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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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6-24 01:57:42 KST | 조회 | 472 |
제목 |
바퀴사업버프는 진짜 전무후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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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사업 전엔
뭐 모든 유닛들이 다 그렇듯이 사거리가 짧으니 버둥버둥대다가 공격한번 제대로 못하면서 화력낭비 증가.
안그래도 바퀴 dps는 낮은데 이게 더 심해져서 쓰레바퀴 취급.
그리고 역장 범위가 1.5고 지름이 3인데 사거리가 3이라 역장한번 쳐지는순간
아무리 밀착되어있어도 때리질 못함. 5병영사신이 개빡쳤던 이유가 사신이 상성인 바퀴를 상대로
사거리 짤짤이를 하며 설령 5병영사신이 아니어도 불곰이 짤짤이하고 화차가 바퀴쯤은 짤짤이하면서
일꾼2방짜리 지옥불로 일꾼 다털어먹던 시절이었음.
반대로 토스는 이때까지만 해도 서기수같은 특별한 선수가 아니면 역장은 공격용이 아닌
수비용, 혹은 시간벌기용이라는 인식이 강했고 우관을 이용한 운영이 아니라 주로 타이밍러쉬에 주로
사용했었던게 대세. 바퀴가 사업버프받고 나서 본격적으로 땡바퀴를 막기 위한 역장시전에 대한 연구가
이뤄지고, 선우관 운영이 대두되기 시작했으며, 메카닉 200에 대해서 바퀴로서 운영하는 법을 저그들이
배우게 되었고, 5병영 사신이 사장되면서 그냥 무조건 저그가 초반에 털려먹기만 하던
병신같은 시대에서 벗어나서 진정한 스타크래프트2 저그의 막을 연게 바퀴버프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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