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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2-08-10 20:13:07 KST 조회 161
제목
제가 보기에 거머리 지뢰는...

그렇게 못쓰일 만한 유닛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던데요. 물론 그 스펙에 인구수 안먹는다는 것은 솔직히 말이 안되는 거고, 군수공장 유닛 중에서도 가장 가격이 싼 편이고 반응로에서 나오는 데다가 군수공장 유닛치고 인구수가 1밖에 안된다는 것이 그래도 큰 메리트가 아닌가 싶던데...

 

물론 적 유닛에게 달라붙어 폭발하기까지 10초가 걸린다는 것이 단점이긴 한데, 물론 이게 큰 단점으로 부각된다면 7초로 줄이던 5초로 줄이던 패치를 하겠죠.

 

그래도 프로토스 상대로 스플래쉬 유닛이 하나 늘어났다는 것, (거기에다가 데미지가 200이니) 전투 화염차의 존재로 인해 스플래쉬 화력이 증강됬다는 것 때문에 후반 프로토스와의 200대 200 싸움이 그렇게 꿀릴 것 같지 않고 여차하면 압도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메카닉 유닛이 상향됬다고 해불유의바 쪽을 딱히 하향시킬 것 같지도 않아요. 어찌됐든 블리자드 측에서는 해불유의바와 메카닉 양쪽을 골고루 사용하는 것을 더 바람직하게 생각할 테니까요. 

 

그런데 거머리 지뢰의 폭발까지의 딜레이가 10초에서 5초로 줄어들면 엄청난 상향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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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2-08-10 20:1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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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10초지 게임시간으로 10초라서 현실시간 따지면 7~8초
아이콘 Darchon (2012-08-10 20:1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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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상향이죠... 5초면 잡금수준에선 무조건 터진다고 봐야되는데;;
아이콘 Darchon (2012-08-10 20:1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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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게이머도 잠시 눈돌린사이 들러붙으면 ㄷㄷ
아이콘 FOTS (2012-08-10 20:1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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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이게 아군 스플이 없다면 님 말처럼 됩니다만

아군스플이 있어서 10초면 광좀비가 염블비에 달라붙어서 역대박을 내버린단 문제가 있습니다.

5초만해도 부착되자마자 바로 뛰면 테란 병력은 도망가기 바쁜데, 10초면 느긋하게 타게팅하라고 시간 주는거나 다름없죠

아군스플을 없애거나(그럴가능성은 0%)
10초를 5초 정도로 줄이거나
부착된건 오직 테란만 보이거나(그러면 옆치기 등의 견제엔 효율적으로 막을 수 있음)
아이콘 착한테란 (2012-08-10 20:1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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넌 이미 죽어있다 3...2...1...뻥
현실시간으론 3초에 터짐 ㄷㄷ
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2-08-10 20:16: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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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병력 부근에서 안쓰면 그만 아닌가 아군 스플은
때국놈의멸망 (2012-08-10 20:1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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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렇게 치면 사폭도 해불 무빙하면 광전사가 뒤집어쓰는지라
아이콘 FOTS (2012-08-10 20:1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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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력부근에서 안쓰면 어디 멀리서 써야한단 이야긴데

탐지기있으면 말할것도 없고
없을때라고 해도

저그전에선 저글링보다 4배이상 비싼게 지뢰임...
토스전 광좀비 상대로도 본전 또는 오히려 손해고(가스니까)

부착되고 10초가 주어져서 1:1 교환이 가능하게 만드는게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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