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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indfree
작성일 2012-08-28 02:49:08 KST 조회 200
제목
밑에 충격력 설명의 맹점

일단 충격력의 요점은 첫타는 공속적용이 안됨으로

 

동일한 DPS의 경우는 공속이 느리고 한방데미지가 큰쪽이 유리하다는거였는데

 

 

 

 

 

스2는 첫타도 딜레이가 있습니다 아마 공속과는 별개로 첫타의 딜레이 수치가 따로 있는거 같은데

 

예를들면 시즈탱크는 첫타 딜레이가 없습니다 보자마자 뻥하고 쏘죠

 

근데 토르경우는 첫타의 딜레이가 공속보다 느리거나 혹은 같습니다

 

보고 조준하는 시간이 존재하죠

 

 

고로 DPS측정시 고려해야될것

 

한방데미지, 선빵딜레이, 공격속도, 사거리, 유닛밀집도(유닛덩치가 클수록 뒤에서 노는애들이 생기고 화력낭비가 생김), 적유닛의 방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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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IlllIll (2012-08-28 02:5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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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유닛도 있지만 스2에서 유닛은 선딜레이가 후딜레이보다 큰 경우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유효하다고 할수 있죠
아이콘 mindfree (2012-08-28 02:50: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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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토르는 후딜이 더 짧은거 같더라구요
아이콘 거어신 (2012-08-28 02:5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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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충격력을 따로 생각하는 것보다는 손실화력을 생각하는게 더 나을듯. 충격력이라는 개념을 도입해서 비교한다고 누가 더 강한 화력인지 직접 비교할 수도 없고(체력등 여러 상황 따져야 하므로). 충격력 개념은 있지만 수치화 되는 값은 아닌거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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