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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2-09-03 10:31:18 KST 조회 245
제목
군심에서는 각 종족에게 좀 수비적인 면을 강화시켜 주는 것 같아요.

폭풍도 원래 공격용 유닛이라기보다는 오히려 닥치고 수비 모드로 일관하는 상대방에 자꾸 진출을 유도하고 나오도록 살살 신경을 건드려주는 유닛이고 수비 쪽에 좀 더 특화되어 있는 유닛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모선이 연결체에 일시적인 공격 기능을 부여하는 스킬도 사거리가 무려 12나 되다 보니까요.

 

거머리 지뢰도 상대방의 움직임과 동선을 제한하면서 테란의 수비 쪽을 한층 더 보강한 느낌의 유닛이고 군단 숙주도 폭풍처럼 상대방의 진출을 유도하고 수비 병력을 갉아먹으면서 되려 수비용 유닛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닛이는 점을 보면.

 

자유의 날개에서는 블리자드가 수비적으로 틀어박히는 운영을 싫어해서 공격을 유도하는 느낌이었다면 군단의 심장에서는 좀 더 수비가 용이하도록 유도를 했다는 느낌아 강하게 들거든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자유의 날개와 군단의 심장에서 블리자드가 유저들한테 요구하는 부분이 다르다는 느낌에 대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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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프사기 (2012-09-03 10:36: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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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머리지뢰쓰레기임
아이콘 Mr.Hadron (2012-09-03 10:3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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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일단 본문처럼 폭풍이 수비 측을 압박하는 용도로 쓰인다면 공격형 유닛으로 봐야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미친 사거리로는 공격이나(압박) 수비나 모두 유용하게 쓰일 것이지만 말이죠.
모선 제어소의 정화는 방어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신 빌드에서는 이동형 유닛으로 변경되었을 뿐만 아니라 큰 공격력에 느린 연사력이라서 다수의 유닛(해병, 저글링 등)에는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거머리 지뢰는 수비적이라는 것에 이견은 없고요..
군단 숙주는 가시 지옥과 비슷한 위치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을 압박하기에도 적당한 유닛임과 동시에 수비에 사용할 수도 있지요.
희대의 깡패(?)유닛 투견이 추가된 것도 같이 생각을 해볼 수 있겠지요.

결론적으로는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글쓴이의 "군심에서의 수비적 플레이 유도"는 잘 들어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RPGLauncher (2012-09-03 10:40: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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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Hadron// 답변 감사합니다. ^^
아이콘 홀있[무작위꾼] (2012-09-03 10:4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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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공격적인 플레이를 유도한다고 봅니다. 저도 Hadon님과 생각이 비슷한데 투견이 추가된게 테테전에서의 수비적인 메카닉을 공격할 힘을 주기위해 추가되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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