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때국놈의멸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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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9-04 12:26:09 KST | 조회 | 405 |
제목 |
블쟈가 점점 인터페이스를 편하게 하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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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날도 그랬고 스1도 그랬지만
'이렇게까지 피지컬적인 변수가 개입하리라고'상상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기준과는 다른게 분명하지만 여하튼
그들이 원하는건 순수하게 전략, 심리전, 판단력에 의한게 1순위지 멀텟이나 컨트롤같은
피지컬이 1순위가 아니죠. 전략게임이니까요.
그렇다고 이미 만든게임 갑자기 문명처럼 만들어버릴 순 없는 노릇이고
한방에 게임을 뒤집기도 그렇고 생각해낸 것이
'최대한 피지컬에 대한 의존도를 조금이라도 줄여서 전략적 혹은 심리적인 판단력이 조금이라도 더
중요하게 만든다'라는 의식이 작용한거 같습니다.
실제로 자날때도 이런 인터페이스 패치는 계속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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