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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indfree
작성일 2012-09-17 19:21:03 KST 조회 302
제목
군숙이 주력유닛이 되는건 원치 않는데..

지금도 저그가 후반에 감충 무군만 가지고 깔짝되는게 컨셉에 좀 어긋난다고 생각합니다

 

저그는 특수유닛 소수로 다수의 병력을 효율적으로 막아내는 그림이 아니라

 

기초유닛들을 대량생산해서 양으로 압살하는 그림이 중후반부터 나와야되는데

 

후반갈수록 그런그림이 나오기가 힘드니..

 

 

감염충을 차라리 재디자인해서 무군+감충 플레이가 좀 더 많은 약점에 노출되도록 하고

 

대신 바퀴도 군락에서 인구수를 1로 바꾸던지 해서 많이 먹고 많이 쏟아붙게 했으면 좋겠는데..

 

 

 

 

테란도 투견은 좀 안어울리는 유닛이였고

 

지뢰를 최대한 상향하고 토스전 주력유닛이 되게 하는게 테란컨셉에 어울려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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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2-09-17 19:2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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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이미 다 무너짐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2-09-17 19:2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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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같은건 이미 다 말아먹은지 오래
아이콘 BoA-502 (2012-09-17 19:3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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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저그는 물량에 기초한 약탈같은 웨이브인데.
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2-09-17 19:3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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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가 인구수2가 되면서부터 웨이브 개념은 없어졌음

그리고 거신의 존재로 인해 저글링만 주구장창 뽑을수도 없음
아이콘 _곰_ (2012-09-17 20:0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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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맘에 안들지만
스1에서도 저그는 소수로 후반까지 간다음 후반 고급 유닛으로 승부 보는데여;;??
그래서 항상 토스전이든 테란전이든 스1은 저그가 인구가 제일 적죠.
테란전은 뮤탈로 시간 끌면서 3가스 가져가면서 테란이 첫 센터 진출할때
러커 2기 3기로 3가스 입구 버티고 하이브 그때까지 저그 인구수 100이 안넘고
하이브 이후에도 역시 4가스 가져가면서 소수 디파일러 소수 러커 저글링으로
멀티 지켜내면서 울트라 ->이때도 끽해봐야 100에서 120
토스전도 마찬가지 토스가 인구수 120정도 일때 저그는 80정도로 버티면서
후반 아드업 등 난 전
그래서 예전에 서기수 였나 토스인구수 200vs저그 80이였는데 저그가 이긴 경기도 있고

하튼 스2 저그는 소수로 다수를 막는 컨셉이 오히려 흐려졌다고 보는데요...
스1이야 말로 테란전 웨이브야 하이브 이후에서나 나오는거고
토스전은 머 땡히드라 아니라면 역시 후반에나 나오는거고..
중 초반은 오히려 스2보다 훨씬 물량 안뽑죠.
스2는 중초반에 저그가 너무 물량뽑음.. 소수로 다수를 막으면서 후반가는
저그 특성이 없어졌다고 보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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