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oWHer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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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11-20 22:11:15 KST | 조회 | 301 |
제목 |
게임 산업의 현실에 대해서 조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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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기준으로 게임 콘텐츠 산업은 타 콘텐츠 산업을 압도함.
게임 콘텐츠>타 콘텐츠 총합량
그러나
현재 게임 산업은 많이 위축
중국 게임 시장 급대화 및 게임 산업량 증가, 온라인 게임 순위 1위 탈환(2위 한국, 3위 미국, 2011년 기준)
그와 반대로 한국 게임 시장 증가율 감소
IT강국이라는 이야기는 새천년도 이야기를 지금까지 하고 있음
현 IT 산업은 암울.
IT 경쟁률 11년도 19위 연평균 두배씩 감소하다가 내려갈때가 없어서 19위까지 추락
이스라엘과 대만보다도 IT 경쟁률이 낮음, (일본 16위, 미국 1위, 중국 집계 없음)
이 경쟁률 지표에서 19위라는 순위에 큰 공여를 한 목록
IT산업발전 지원 지표(28위), 비지니스 환경(26위), 법과 제도의 환경(21위, 역주; 이게 우습게도 38위에서 그나마 상승함)
그나마 19위라도 하게 해준 목록은 인적 자원(4위, 역주; 그나마도 2009년도 대비 2위 하락)
NC 소프트 점차 몰락, 넥슨 일본지사로 법인 이동 및 넥슨 제팬으로 개명, 국내 e-Sports 산업 규모 축소
게임 전문가들은 게임 산업을 스마트폰 게임(앱 게임)과 웹 게임으로 눈을 돌려야한다고 지적
그러나 현재 여성부에서 셧다운제도를 추진하였으며 이것이 앱 게임과 콘슬 게임에까지 범위가 넓어지면서
앱게임 자체에도 타격을 가하기 시작함, 사실상 아직 기반이 다져지 않은 앱게임 시장에 큰 악영향을 끼칠것으로 예상됨.
또 뭐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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