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GSLGI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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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2-23 00:27:53 KST | 조회 | 475 |
제목 |
채팀장!!! 다음시즌 GSL맵선정시 이글 참고좀해주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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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종족을 불문하고 6가스 이상 먹을 수 있어야
토스든 테란이든 저그든 재밌는 양상이 나오는게 진리임
6가스를 쉽게 가져간다고 게임이 재미 없는게 아님
6가스가 먹기 어려우면 오히려 쇼부와 올인인 강조되면서
중간에 치고박고 싸우는 양상이 느는 것이 아니라
저그나 테란같이 소수병력과 기동성이 강한 쪽만 유리하고
(의료선견제나 뮤탈, 저글링) ,
(물론 테란도 엄청 좋다는게 아님 저그가 특히 유리함)
토스는 항상 방어만 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맵 자체가 문제가 큼
만약에 6가스를 쉽게 먹는다고 해서 게임이 재미가 없다? ->아님
고위 테크유닛이 나올수록 올인 가능성이 없어지고
오히려 후반 난전을 요할 수 있고 모든 유닛을 활용할 수 있음
그럼 어떤 맵이 대체적으로 무난한가?
일단 저글링 뮤탈로 6가스를 너무 못먹게 하거나
제2확장 방어라인이 너무 동선이 길다던가
심시티하기 어렵다던가 이런 맵은 일단 똥망입니다.
적어도 여명 처럼 제2확장과 앞마당과 본진을 언덕으로 넘어갈 수 있는
중앙지역에 병력을 두고 지킬 여지를 남겨두게 된다면
6가스로 가는 길이 괜찮죠
묻계나 구름왕국 같은 맵을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적어도 6가스 가져가는게 엄청 어렵지 않게 만들어줘야 전체적으로 게임 벨런스가 맞습니다.
네오플레닛S나 벨시르잔재와 같이 제2확장을 지키기 어려운맵은
기동성이 떨어지는 토스에게는 그냥 방어만 하도록 하거나
중후반 난전을 기대하기 어려운 맵이옵니다.
제발 채작두여 좀 새겨서 재밌는 맵을 선정해주시옵소서
밸시르와 네오플레닛을 맵으로 하느니
차라리 묻계와 안티가가 200% 낫습니다.
만약에 이 글에 의문이 생긴다면
여태 GSL 게임양상 프저전에 대해서 훅 보고 오십시오...
다음번 맵 선정시에는 6가스는 어느정도 무난히 방어할 수 있는 동선이 되있는
그런 맵을 선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안그러면 GSL은 또 저그리그가 될것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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