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돌아가시겠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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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3-17 15:23:51 KST | 조회 | 656 |
제목 |
지뢰 공격방식, 타입에 대한 실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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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부터 대충 알고는 있었는데 정확히 실험해서 올립니다.
일단 공격지연, 점사 결과는 Azure.768님 글 참조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4427581&search=3&search_pos=&q=
먼저 공격 타입을 인스턴트냐 미사일이냐를 그냥 정의를 가지고 결정하자면
당연히 미사일이 맞습니다. 발사체가 있고 즉발성도 아니거든요.
그런데 이 둘을 구분하는 이유인 화력낭비의 측면에서 보면 미사일이라고 보기엔 공격 형태가 좀 다릅니다.
(아마 일종의 마법같은거라서 그렇다고 추정)
아래는 실험결과 정리입니다.
1. 지뢰 열댓기 박힌곳에 저글링 한마리가 나타났을 때 정확히 지뢰 1기만 반응을하고 공격을 한다.
2. 저글링 두마리를 보내면 미사일 두기가 반응해서 각각 한마리씩 타격
3. 저글링 열마리를 보내면 미사일 열기가 반응해서 각각 한마리씩 타격
4. 저글링과 울트라 한마리가 나타나면 울트라와 저글링에게 1기씩 미사일이 발사되고
그 뒤로는 울트라에게 순차적으로 미사일이 한발씩 발사된다.
5. 모든 경우에 의도적으로 점사를 해줄경우 미사일공격과 동일하게 작동한다.
결론을 말하자면 의도적인 점사를 해줄 경우는 미사일 타입과 같이 동작하지만
일반적인 경우로 그냥 박혀있을 경우는 인스턴트처럼 화력낭비 0으로 동작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이 결론으로 얻을 수 있는 사실은 지뢰밭에 저글링 한기 보내고 지뢰밭 쿨 빠졌다 ㄱㄱ?
아니라는거죠. 거기 지뢰가 얼마나 더 박혀 있을지는 테란밖에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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