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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마스터오브호드
작성일 2013-04-17 11:50:35 KST 조회 456
제목
[속보] 2.0.8 패치에 등장할 NOD유닛 총망라

2.0.8패치에서 최약체 프로토스가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새롭게 NOD형제단이 제3진영으로 등장한다.

그런고로, 오늘 NOD형제단의 유닛들을 전면 공개하겠다.

 

경보병(Light Infantry)

경보병

경보병(게임 화면)

경보병은 GDI와 Nod 군대의 주력이다. M16 Mk. II 펄스 소총으로 무장하였으며, 대부분의 목표물에 약한 피해를 준다. 보병은 느리지만, 속도가 약간 줄어들어도 다양한 종류의 지형에서 움직일 수 있다. 그들은 특정한 지형과 접근할 수 없거나 차량이 피해를 받는 위험물을 통과할 수도 있다.

  • 가격: 120
  • 요구사항: 핸드 오브 노드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M16 Mk. II 펄스 소총

로켓 보병(Rocket Infantry)

로켓 보병

로켓 보병(게임 화면)

Nod의 중보병으로 차량, 건물과 항공기에 효과적인 로켓 발사기를 어깨에 메고 다닌다. 로켓 발사기의 무게가 늘어났기 때문에, 로켓 보병은 경보병보다 느리지만 더 무거운 장갑을 하였다.

  • 가격: 250
  • 요구사항: 핸드 오브 노드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로켓 발사기

사이보그 보병(Cyborg Infantry)

사이보그 보병

사이보그 보병(게임 화면)

사이보그 보병은 타이베리움이 변이된 인간에 기계를 결합시킨 최근 Nod 실험의 결과물이다. 그들은 무거운 몸통 장갑과 고출력 펄스 소총으로 무장하였다.

  • 가격: 650
  • 요구사항: 핸드 오브 노드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고출력 펄스 소총

엔지니어(Engineer)

엔지니어

엔지니어(게임 화면)

엔지니어는 느리고 비무장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효과적이다. 적 건물을 점령할 수 있는 유일한 유닛이기 때문에 엔지니어의 전술적 사용은 많은 사령관들 사이에서도 전술로 여겨진다. 이 유닛은 다목적으로, 각각이 아래에 설명되어 있다. 아래의 동작이 수행될 경우에는 엔지니어 유닛을 잃게 되니 주의하라.

  1. 적 건물 점령: 엔지니어는 적 건물을 점령해서 아군 통제권으로 넘기는 능력이 있습니다. 엔지니어를 선택한 다음에 적 건물에 클릭하면 점령하기 위해 엔지니어를 건물로 보내게 됩니다. 아군이 건물을 점령할 수 있다면 파란색 "진입" 커서가 나타날 것입니다. 건물을 점령하려면 엔지니어 한 명만이 필요합니다.
  2. 피해입은 건물 수리: 엔지니어는 아군이 소유한 건물을 완전한 체력으로 되돌려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엔지니어를 선택하고 완전히 수리하고 싶은 건물에 대십시오. 건물이 수리될 수 있다면 황금색 "렌치" 아이콘이 나타날 것입니다. 수리하기 위해 엔지니어를 건물로 보내려면 왼쪽 클릭을 합니다.
  3. 피해입은 교량 복구: 타이베리안 선에 있는 대부분의 교량들은 "수리 오두막"이 한 곳이나 구간의 양쪽 끝에 있습니다. 엔지니어를 수리 오두막으로 보내면 없어진 부분이 재건되고 피해입은 부분은 수리됩니다. 왼쪽 클릭을 해서 엔지니어를 수리 오두막으로 보내면 교량이 복구됩니다.
  • 가격: 500
  • 요구사항: 핸드 오브 노드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없음
  • 무기: 없음

사이보그 코만도(Cyborg Commando)

사이보그 코만도

사이보그 코만도(게임 화면)

이 뛰어난 사이보그들은 더 개조되었고 Nod 사이보그 코만도 급으로 진급되었다. 기지 전체를 박살낼 화력을 충분히 보유한 사이보그 코만도는 전장에서 큰 위협이다. 체인건과 화염방사기로 무장한 코만도는 차량, 보병과 건물을 재빨리 해치울 수 있다.

  • 가격: 2000
  • 요구사항: 핸드 오브 노드, 템플 오브 노드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견고함
  • 무기: 플라즈마 포

뮤턴트 하이재커(Mutant Hijacker)

뮤턴트 하이재커

뮤턴트 하이재커(게임 화면)

또다른 뮤턴트 코만도인 하이재커는 원하는 차량을 탈취하는 능력이 있다. 하이재커를 선탁하고 커서를 적 차량 위로 대면 차량을 탈취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진입" 커서가 된다. 이 단계에 있을 때에 차량을 클릭하면 대상을 탈취하기 위해 유닛으로 하이재커를 보내게 된다. 차량이 탈취되면, 하이재커는 차량이 파괴될 때까지 차량에서 사라질 수 없다. 차량이 파괴되면, 하이재커가 나와서 다른 차량을 훔칠 수 있다. 모든 뮤턴트 유닛처럼, 하이재커도 차량 밖에 있을 때에 타이베리움에서 회복할 수 있다.

  • 가격: 1850
  • 요구사항: 핸드 오브 노드, 템플 오브 노드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없음
  • 무기: 없음

공격용 오토바이(Attack Cycle)

공격용 오토바이

공격용 오토바이(게임 화면)

정찰하는 유닛으로 주로 사용되는, 공격용 오토바이는 Nod의 가장 빠른 지상 유닛이다. 속도를 위해 장갑을 희생하였지만, 파괴되기 전에도 중간 정도의 피해를 견딜 수 있다. 공중과 지상 유닛을 공격할 수 있는 두문의 로켓 발사기를 실어나른다.

  • 가격: 600
  • 요구사항: Nod 군수공장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로켓 발사기

공격용 버기(Attack Buggy)

공격용 버기

공격용 버기(게임 화면)

공격용 오토바이처럼 Nod에서 가장 속도가 빠른 유닛으로 주변 정찰이나 적 보병을 상대하기에 효과적이다.

  • 가격: 500
  • 요구사항: Nod 군수공장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돌격 기관포

틱 탱크(Tick Tank)

틱 탱크

틱 탱크(게임 화면)

이 경전투 탱크는 방어력을 증가시키고 이동식 방어 포대로 변하기 위해 스스로 땅에 숨는 능력이 있다. 숨었을 때는, 포탑과 유닛의 일부분만이 땅 위에 남아있다.

틱 탱크가 숨으려면, 선택한 다음에 왼쪽 클릭을 하십시오. 유닛이 땅에 숨게 되고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유닛을 이동시키려면, 선택한 다음에 다시 왼쪽 클릭을 하십시오. 탱크가 땅에서 나오게 되면, 다시 움직일 수 있습니다.

  • 가격: 800
  • 요구사항: Nod 군수공장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90mm 포

이동식 수리 차량(Mobile Repair Vehicle)

이동식 수리차량

이동식 수리차량(게임 화면)

이 로봇 차량은 전장에서 피해입은 차량을 수리할 수 있다. 수리 로봇은 전쟁 준비를 위해 차량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하는 뻗을 수 있는 팔이 특징이다. 이 유닛을 보호 모드로 두면 즉시 근처에 있는 다른 유닛들을 자동으로 수리할 것이다.

  • 가격: 1000
  • 요구사항: Nod 군수공장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로봇 팔

야포(Artillery)

야포

야포(게임 화면)

그들은 보복의 공포없이 피해를 가할 방법이 현실적으로 필요했고, Nod는 새로운 장거리 포대를 개발했다. 반동이 관여되기 때문에, 이 유닛은 배치하지 않은 동안에는 발사할 수 없으며, 배치된 동안에는 움직일 수 없다. 이 유닛을 배치하려면 선택한 다음에 왼쪽 클릭을 하십시오. 배치를 풀려면 배치된 유닛을 선택한 다음에 다시 왼쪽 클릭을 하십시오.

  • 가격: 975
  • 요구사항: Nod 군수공장, Nod 레이더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 무기: 155mm 곡사포

스텔스 탱크(Stealth Tank)

스텔스 탱크

스텔스 탱크(게임 화면)

은밀한 전쟁에서 가장 새로운 스텔스 탱크는 적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스스로 은폐할 수 있는 경전투 탱크이다. 이 탱크는 스텔스 발생기의 막대한 전력 소비 때문에 발사하는 동안에는 은폐할 수 없다. 보병과 기지 방어물만이 스텔스 탱크를 밝혀낼 수 있다. 하지만, GDI의 이동식 센서 어레이는 스텔스 탱크의 존재를 감지할 수 있다.

  • 가격: 1100
  • 요구사항: Nod 군수공장, Nod 기술 센터
  • 사정거리: 중거리
  • 장갑:
  • 무기: 2발의 드래곤 대전차 미사일

지하 APC(Subterranean APC)

지하 APC

지하 APC(게임 화면)

지하 APC는 5명의 유닛을 지하에서 목적지로 수송할 수 있다. 지하 APC가 지하에 있을 때는 적에게 보이지 않지만 GDI의 배치가능한 센서 어레이에 감지된다. 거친 지형, 물 같은 특정한 지형 종류 아래에서는 나올 수 없다.

보병을 APC에 태우려면, 태울 보병을 선택하고 APC에 대십시오. 진입 커서가 나타날 것입니다. 왼쪽 클릭을 하면 유닛이 APC로 보내집니다. 보병을 내리려면, APC를 선택하고 더블 클릭을 하십시오. 배치 커서가 나타날 것입니다. 다시 왼쪽 클릭을 하면 APC에서 보병이 내립니다.

  • 가격: 800
  • 요구사항: Nod 군수공장, Nod 기술 센터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악마의 혀" 화염 탱크(Devil's Tongue Flame Tank)

"악마의 혀" 화염 탱크

"악마의 혀" 화염 탱크(게임 화면)

공포는 무서운 무기이며 이 악몽같은 유닛의 압도적인 시선은 GDI 군대를 떨게하기에 충분하다. 모든 지형에 숨을 수 있지만 너무 단단한 표면은 안되는, 악마의 혀는 공격받지 않고도 의심되는 목표물에 화염으로 치명적인 분사를 가할 수 있다. 화염은 특히 보병과 건물에 효과적이지만, 열기에 장기간 노출되면 강철조차도 녹일 수 있다.

  • 가격: 750
  • 요구사항: Nod 군수공장, Nod 기술 센터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2문의 화염방사기

하베스터(Harvester)

하베스터

하베스터(게임 화면)

양 진영의 재정적인 안정에 중요한 하베스터는 정제할 타이베리움을 수확할 수 있는 유일한 유닛이다. 하베스터는 지대가 주위에 있으면 자동으로 타이베리움을 수확하기 시작할 것이다. 자동으로 위험 지역을 피하며 주위의 위협 때문에 지대에 들어갈 수 없을 때는 당신에게 알려줄 것이다. 타이베리움 하베스터는 특별히 명령을 내리지 않으면 적의 영역에 들어가지 않는다.

  • 가격: 1400
  • 요구사항: 군수공장, 정제소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이동식 센서 어레이(Mobile Sensor Array)

이동식 센서 어레이

이동식 센서 어레이(게임 화면)

이동식 센서 어레이는 은폐되었거나 지하에 숨어있더라도 적 유닛들의 존재를 감지할 수 있는 최첨단 센서 패키지를 갖춘 차량이다. 감지된 유닛은 "은폐 해제"가 되지 않지만 레이더와 전술 시점에 표시되어서, 사령관이 숨어있는 유닛을 파괴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을 가지게 된다.

  • 가격: 950
  • 요구사항: 군수공장, 레이더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 무기: 없음

MCV(Mobile Construction Vehicle)

MCV

MCV(게임 화면)

어떤 기지의 기반이라도 이동 건설 차량(MCV)으로 시작한다. 그 자체를 완전히 동작하는 건설소로 배치할 수 있는 MCV는 GDI와 Nod를 위한 고가 장비의 일부이다. MCV를 배치하려면 선택한 다음에 더블 클릭을 하십시오. "배치 불가" 커서가 나왔다면, 무언가가 유닛의 배치를 막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차량과 보병을 MCV에서 떨어지게 하거나, 배치를 막는 나무나 돌에서 MCV를 떨어지게 하십시오.

  • 가격: 2500
  • 요구사항: 군수공장, 기술 센터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위드 이터(Weed Eater)

위드 이터

위드 이터(게임 화면)

이 Nod 차량은 본질적으로 화학 미사일을 제조하기 위해 타이베리움 줄기를 수확하는데 사용되는 거대한 잔디깎이다. 위드 이터는 하베스터처럼 움직이지만 두 가지 다른 점이 있다. 타이베리움 수정이 아니라 타이베리움 줄기를 수확하고, 정제소가 아니라 타이베리움 처리 시설에 폐기물을 버린다. 수확된 타이베리움 줄기가 처리 시설에서 처리되면 치명적인 화학 미사일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 가격: 1400
  • 요구사항: Nod 군수공장, 타이베리움 처리 시설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하피(Harpy)

하피

하피(게임 화면)

보병과 경장갑 유닛에게 뛰어난 하피는 차세대 전투 헬리콥터이다. 모든 비행 유닛처럼, 하피는 무기를 재장전하기 위해 헬기장으로 돌아와야 한다.

  • 가격: 1000
  • 요구사항: Nod 헬기장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발칸포

밴쉬(Banshee)

밴쉬

밴쉬(게임 화면)

외계 기술을 복원한 실험체는 Nod가 차세대 전투기를 개발하는 것을 허용했다. 코드명 밴쉬인 이 매끄러운 기체는 두문의 플라즈마 포로 어떤 유닛이나 건물도 처리할 수 있다.

  • 가격: 1500
  • 요구사항: Nod 헬기장, Nod 기술 센터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플라즈마 포

몬타우크(Montauk)

몬타우크(게임 화면)

몬타우크는 Nod의 이동식 지휘 센터이다. 사령관 슬라빅과 그의 대원들이 전투 사이를 오가기 위해 사용한다. 지하에 숨을 수 있는 몬타우크는 대체로 전장에서 안전하게 떨어져있기 때문에 지휘 대원들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다. 하지만 특정 조건이 몬타우크를 전장에 몰아넣을 수도 있다.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전력을 다해서 몬타우크를 보호해야 한다.

  • 가격: 1000
  • 요구사항: 없음(생산 불가)
  • 사정거리: 없음
  • 장갑: 견고함
  • 무기: 없음

전자기 펄스(Electromagnetic Pulse)

전자기 펄스

전자기 펄스 포를 건설하면 자동으로 충전되며 충전 완료 후에 사용하면 재충전이 시작된다. 건설 장소에서 상당히 멀리까지 발사가 가능하다. 목표지점에 있는 기계 유닛을 무력화시키고 림펫 드론을 파괴한다. 또한 지하 유닛을 지상으로 나오게 한다.

  • 가격: 없음
  • 요구사항: 전자기 펄스 포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전자기 펄스

헌터 시커 드로이드(Hunter-Seeker Droid)

헌터 시커 드로이드

헌터 시커 드로이드(게임 화면)

헌터 시커 드로이드는 전장을 청소하기 위해 배치되는 아주 빠른 드론 유닛이다. 적 유닛이나 건물을 무작위로 색출하고 들러붙는다. 일단 붙으면 헌터 시커 드로이드는 대상과 자폭해버린다. 이 유닛은 조종되지 않으며 방출됬을 때에 자동으로 희생양을 찾을 것이다.

  • 가격: 없음
  • 요구사항: 템플 오브 노드
  • 사정거리: 단거리
  • 장갑:
  • 무기: 자살 폭탄

다탄두 미사일(Multi Cluster Missile)

다탄두 미사일

다탄두 미사일(게임 화면)

미사일 격납고를 건설하면 오랜 시간이 걸려서 자동으로 장전된다. 다탄두 미사일을 목표 지점에 발사하면 공중에서 폭파한 후에 주변으로 확산된다. 이 반경 안에 걸린 적 유닛은 큰 피해를 입는다.

  • 가격: 없음
  • 요구사항: 미사일 격납고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고폭탄

화학 미사일(Chemical Missile)

화학 미사일

화학 미사일(게임 화면)

미사일 격납고를 건설한 후에 타이베리움 처리 시설을 건설하면 화학 미사일을 생산할 수 있다. 화학 미사일을 생산하려면 위드 이터로 타이베리움 줄기를 수확해서 타이베리움 처리 시설에 가득 모으면 된다.

화학 미사일이 목표 지점에 떨어지면 폭발로 강한 독구름이 생성되어 적 유닛과 건물에 큰 피해를 입힌다. 독가스에 중독되어 죽은 보병은 비세로이드로 변한다.

  • 가격: 없음
  • 요구사항: 미사일 격납고, 타이베리움 처리 시설
  • 사정거리: 장거리
  • 장갑: 없음
  • 무기: 타이베리움 독가스 구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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