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치즈퐁듀- | ||
---|---|---|---|
작성일 | 2013-06-22 01:19:41 KST | 조회 | 79 |
제목 |
결국 숫자 경매에서 중요한건
|
1~6라운드(5인플레이 가정)
1~3까지의 숫자가 좋은건 사실임. 허나, 후반조합을 생각한다면, 이 게임을 잘 모르고 덤비는 플레이어들에게 던져줘도됨.
그들이 자기들끼리 1~4까지 숫자타일을 계속 쓰는걸 확인함. 만약, 2나 3에서 숫자 먹을려고들면, 본인이 숫자 5나 6으로 끊어서 다른사람이 못따라오게하거나, 더 높은숫자에 먹도록 유도하는것도 좋은방법임
이렇게될경우, 가장 문제는 유찰인데, 유찰되도 상관없음 사람들이 낮은숫자 타일을 다 쓰게만하면됨.
결론적으론, 5나 6을 노려야하는데, 만약 플레이어들이 사이좋게 1개씩 먹었다치면, 위험하게 5나 6에서 덤비지 않음. 즉, 적은양의 숫자타일로 수식완성이 가능함. 5이나 그 이전에 숫자 타일 하나 먹었다면, 6에 입찰 참여, 2개를 만드는게 좋음. 가장 좋은건 4와 6을 먹는거임.
7~12라운드
7~10라운드시, 아예 한 연산을 잡고 8이나 9를 던짐. 던지게 될 경우, 다른플레이어가 2개 이상의 숫자가 없는한, 따라오는게 매우 부담스러움. 만약, 8~10이라고치면, 본인들이 숫자+연산 경매시 매우 리스크를 안고 경기 해야하는거기때문에 함부러 못덤빔
특히, 이때 상대가 1~4까지의 숫자타일을 하나도 소유 못한게 있다면, 이때 더하기에 쓰면 효과적임.
왜냐하면, 더하기에 쓸 경우, 결국 본인들이 숫자+연산인 상태로 게임을 진행해야하기때문에 그 사람은 게임에서 자동꼴지에 한발자국 다가서게됨.(11과 12번 경매때구매해야하는데, 이때 해당자는 상대 유찰되는 숫자만 던져주면 그사람은 자동꼴지 확정)
여기서 노려야할껀 더하기나 빼기고, 곱하기는 절대 안되고, 나누기는 정 안될때 살만함.
곱하기는 1~3번도 곱하기때문에, 어떻게 해놔도 10이 넘어하게됨. 즉, 더하기나 빼기, 정 안되면 나누기로 숫자를 조정할 생각을해야함.
참고로, 4와 6을 먹은상태로 더하기먹으면 자동우승이기때문에, 같은숫자가 없을경우, 한명이 총대 매지 않으면 우승은 확정됨.
여기까지만해도 상당히 우위에 놓은상태로 게임을 진행할수있음'ㅁ')b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