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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지존]OnlyU
작성일 2013-07-29 10:07:46 KST 조회 266
제목
패치방안
*땅거미와 부료선 패치는 없을거라네요. 해도 저그능력을 약간 상향 한다던지

부료선은 선수들 피지컬에 맡기고

테란

땅거미지뢰 - 공격대상 빨갛게 표적표시(추적미사일처럼)

패치 이유 = 차피 이속1.41 1.88 2.25 2.91 이런애들 못 피함 즉일꾼도 못피함 다만 저글링같은경우는 동물적인 감각으로 피할수있는 컨트롤적 요소를 주는거임 뮤탈도 잘만하면 피할수도 있겠죠 그렇다고 뭉탱이로 다닐 순없음 실수한번하면 끔살

토르 - 고충격 탄두 공격속도 2 -> 1.5

패치이유 = 데미지를 올릴수없는게 무군때려잡는게 좋아 지고 테테전 전순도 야마토포 없으면 때려잡음 바이킹 역할 축소때문에 데미지 상향 안하는듯 무엇보다 공속이 너무느림 장기교전시의 효율을 늘려주기 위해 공속상향

저그

살모사 - 중장갑 속성 삭제 생체 - 사이오닉

패치이유 = 프저전은 환류에 거의 바보되는데 게다가 중 장갑이라 공허나 추적자에 녹아버림 워낙 잘쓰는 저그 아닌이상 너무 고난이도임 쓸여지를 주는게 필요해보임 테저전은 깜짝살모사면 유령이 바로 나오지는 않겠지만 계속쓰면 유령이 나올거임 나중에 무리군주를 쓸 경우 바이킹도 나올텐데 중추뎀먹 고 녹아버리는 살모사를 위해 쓸여지를 주는거임

식충 - 점막 위 이동속도 2.625 -> 2.225

패치이유 = 프저전에서 유독 강한데 점막 밖에서의 이동속도는 1.875임 거신으로 충분히 상 대가능함 이건 징징대면 안됨 근데 점막위 이동속도가 0.75나 빨라짐

토스가 애먹는게 어찌저찌 점막밖 식충 2번쿨 다잡고 점 막안에 접근할때 식충이 미친이속으로 달려와서 푝푝 그 러면 뒤로 역장치고 빼야하는데 진형깨짐 -> 타락귀 덮침 거신 ㅇㄴ

물론 폭풍 지지면 저그가 지려서 빼는데 그니까 결국 잘만하면 토스나 저그나 어느쪽이 잘 밀리지 않게됨 문제는 저그한테 센터라인 내어주면 서서히 시나브로 밀 리게됨

게임 양상을 너무 루즈하게 하고 군숟을 뚫어야할 타이밍 에 못뚫으면 상당히 까다로워지는 이유가 군숙의 양이 일 정량을 넘어서 그럼 그니까 식충 점막위 이속을 내리면 저그가 귀염군살과 가 촉포촉으로 뻐시는 전략을 약화 시킬 수 있움

상대적으로 그러면 군숙을 줄이고 울트라를 넣던가 히드 라를 늘리겠지

테란전은 잘 모르겠음 메카닉 문제같음

토스

모선 - 시간왜곡 사거리 9 -> 11

패치이유 = 귀염군살의 파훼가 모선 이라고한 DK의 말에 대부분의 토스유저가 비웃었지만 나는 맞는 말이라 생각 함 시간왜곡으로 식충이 오는시간을 감속시키고 빠르게 처 치후에 라인돌격

문제는 시간왜곡 사거리가 모선핵과 동일한데 이속은 느 리고 시간왜곡 한방걸면 납치당함

사거리를 늘려줘서 좀더 효율적인 마나150이상의 공격 타이밍을 만들어주면 좋겠음(시간왜곡 2방)

- 모선핵 -> 모선 변환시 초기마나 = 모선핵의 보유마나/2

패치이유 = 베타때 무슨패치였나 여파로 이 효과가 사라 짐 마나200모선핵 모선되면 마나 싸그리 사라지고 초기마 나로 돌아옴

롤백시켜서 효율성을 높여주면 좋겠음

그외 토스 패치

토스는 강려크함 인정함 근데 운용 방식이 대부분 획일적 임

수비 -> 수비 -> 한방 쾀 ->먹히면 승리 막히면 차관쿨로 수비 -> 공방 -> 승리 or 패배

필자는 붕가기로 견제형 토스를 연습중임 물론 토스가 견제 안하는건 아니지만 진짜 테란의 미친 부료선 운용처럼 2붕가기 이상으로 쌍방견제 라던지 ㅇ ㅇ...

암튼 토스가 유닛균형상으론 군심에서 최고인거같음

공허의유산에서 저그와 테란의 신유닛말고는 글쎄... 더맞출게 딱히 아직은 없어보임

너프할려해도 너프할게...

출처 - 스공카(필자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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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brielus (2013-07-29 10:08: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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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5?
아이콘 [지존]OnlyU (2013-07-29 10:0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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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5 광전사 이속비슷
아이콘 [zGs]DEN (2013-07-29 10:1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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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 타게팅 만 지정못하게해줬음좋겠네여
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3-07-29 10:11: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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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글쓴이 프로토스
할닉네임이없다 (2013-07-29 10:1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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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모사가 안쓰이는건 그런 이유가 아닌대말입니다

프저전에서 살모사가 환류에 고자되고 뭐해도 무엇보다 살모사를 4~6기 뽑아야 제대로 효과가 나타나는대 여기서 문제는 환류를 먹어도 흑구름은 두방정도 나가고 납치역시 두방정도 나가는대 이렇게 해도 막히면 답이안나온다는 점임

그리고 모선은 공격용 , 그러니까 라인쭉쭉 밀면서 납치에 끌려가는걸 감안하고 공격하는대 쓰는 유닛이 아님 . 군숙에 갉아먹히는걸 은폐로 방지하고 감시군주 오면 환류로 짤넣어서 까거나 폭풍함으로 밀어내면서 못긁어먹게 하는대에 쓰는거라고봄 .그리고 줘 느려터진 이동속도를 상향해주면 알아서 쓰는법이 나오거나 함
할닉네임이없다 (2013-07-29 10:14: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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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뢰 공격대상 빨갛게 표시하는거 .. 이걸 보고 누가 피할수 있을지 심각하게 궁금한대
하나 마나한 패치
팔보채 (2013-07-29 10:2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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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 표적표시를 할 거면 투사체 속도라도 늦추던가 어차피 못 피하는 건 마찬가진데 일단 너프는 너프니 징징대지 말라고 공갈젖꼭지 물려놓는 것 같네 변화도 없는 걸
애초에 동물적 감각으로 피하라는 게 말이 안 됨
팔보채 (2013-07-29 10:27: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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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맹독충 미사일방식 공격으로 바꾸고 테란보고 동물적 감각으로 스팀빨고 산개하라는 개소리랑 비슷
아이콘 RuL_Nora (2013-07-29 10:2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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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강한건 인정했는데, 자세히 보면 다 토스상대 유닛 너프 혹은 토스 버프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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