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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arae_판타지
작성일 2013-08-27 09:17:28 KST 조회 177
제목
저런 감군 버프식의 간접패치가 사실 제일 바람직한 패치죠

밸런스와 게임양상 과 통계의 관계에 대해 얘기하자면

 

밸런스통계도맞고게임양상도다양하면 (최고)

밸런스통계는그닥이여도게임양상이다양하고박진감있다  (그래도좋다)

밸런스통계는 어찌 맞는데 게임양상고착화 (재미없다)

밸런스통계도안맞고게임양상은고착화 (최악)

 

따라서 패치도 이거 쎄니깐 너프 저거 약하니 버프 이렇게 단순무식하게 저울추 맞추는 패치로 갔으면

진작에 게임망하고도 남음

 

대놓고 칼너프,버프보다 상대종족의 이유닛에게 상대할수 있는 가능성을 주면 어떨까

이 점을 패치하면 이러한 체제나 조합을 이 유닛을 상대로 뽑는게 가능해지지 않을까? 하는 식의 가능성만

열어두는 간접패치가 제일 바람직해 보이고 어떤면에서 dk가 이점을 어떤경우에선 잘해준 점도 있음

 

근데 뭐 어찌해도 답도 없는 사기나 쓰레기는 버프하거나 너프하는게 답인 어쩔수 없는 경우도 있죠

근데 그런게 아닌데도 칼너프,칼버프 해서 오히려 게임이 재미없어진 경우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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