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점령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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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8-27 11:22:37 KST | 조회 | 155 |
제목 |
게임 밸런스는 유닛 구조가 가장 큰 문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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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 유닛들이 아예 몇몇 유닛을 타겟으로 삼아 나왔죠?
그러면 상대방은 당연히 타겟이 된 유닛을 뽑지 않겠죠?
그러면 자연스럽게 그 유닛의 효율이 확 줄어버리니까 뽑지 않겠죠?
그러면 서로서로 경우의 수가 줄어버리니까 게임양상은 더 단순화되겠죠?
게임양상 단순해지니까 보는 재미도 없겠죠?
보는 재미가 없으면 흥행을 못하겠죠?
그럼 망하죠 ^^
그런데,
이런 생각 때문인가 최근 패치들이 유닛들을 좀 더 올라운더 식으로 만들고자 하는 경향이 보이는데,
(물론 그 반대로 간 녀석들도 몇몇 있지만)
이것도 꽤 위험한 발상임, 한 유닛이 모든 것을 다 해쳐먹는 그런 경우가 나올 수도 있고
이거 섞으나 저거 섞으나 매한가지니까 오히려 역으로 게임이 단순해질수도 있음
이건 하는 재미까지 떨어뜨리니까 더 위험하단 거지
고로, 한 특정 유닛 개체를 겨냥해서 만들어진 밸런스보다는
어떤 잠재적인 활용능력을 만들어주는 밸런스 패치가 옳다고 보는데
최근 패치에선 글쎄?
그리고 딱히 뭐 하나만 건들기도 존나 애매함
한 마디로, 가까운 시일 내로(혹은 공허의 유산에) 대대적인 밸런스 이동이 한 번 있거나,
아니면 이 추세로 계속 가거나 할 것 같다.
DK를 믿으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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