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아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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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8-30 21:50:10 KST | 조회 | 389 |
제목 |
스타2가 지향해야할 점은 캠페인에 다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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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 보급고 자동투하, 가스자동 채취, 대군주 바로 생산 등등
생산을 편리하게 하는점
캠페인 하시면 다들 아시 잖아요?
이런것들이 있으면 게임이 되게 라이트해 진다는걸
스투는 하드코어유저들은 싫어하겠지만 라이트 유저들이 환영할만한 점이 캠페인에 몽땅 들어있죠.
사실 스타2도 개발 초창기엔 이런식으로 개발의도가 있었는데
올드유저 팀리퀴드가 광분해서 생산이 편리한건 스타크래프트가 아니다로 엄청나게 싸웠고
결국 생산의 쉬워짐은 지게로봇 여왕펌핑등이 생기면서 일단락
아직도 스투는 게임이 어려워 보여서
지금 생각해보면 지게로봇 여왕펌핑 다 없애고 초창기로 돌아가는게 더 옳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스타2의 학습효과인지 몰라도 블리자드 올스타즈는 최대한 전투에만 집중하도록 만들고 있다는군요.
하스스톤도 엄청나게 쉽고요.
군심도 별로 흥하지 않는 이상 공유는 기본적인 시스템을 한번 손봐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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