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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eoToss
작성일 2013-09-04 16:54:19 KST 조회 251
제목
밸런스 수정맵 평가 부탁드립니다

<프로토스>
거신:보급품 6->5
폭풍함:이속 1.875->2.25 공격력 공중 30(+50)->40(+20) 지상 30->40
우주모함:이속 1.875->2.25 요격기 40/40->60/60 보급품 6->5
        방어력 2->3 사거리 8->9 소환시간 120->90
모선:이속 1.4062->1.875 보급품 8->6

<테란>
지뢰:방사피해 40->30(방어력적용)
화염기갑병 : 이속 2.25->2.5
전차:이속 2.25->2.5
     공격력 전차모드 15(+10)->20(+10)
            공성모드 35(+15)->40(+20)
토르:이속 1.875->2.25 보급품 6->5 체력 400->450 고충격탄두모드 공격력 30->40
전투 순양함:이속 1.875->2.25 보급품 6->5 체력 550->600 사거리 6->7
            공대공 데미지 6->8(지상과 동일) 생산시간 90->60

<저그>
군단숙주:자원200/100->150/75 보급품 3->2
식충:체력 65->45 방어력0->1

식충 :체력 65->60 방어력 0->2
울트라:보급품 6->5 생체추뎀+10
무리군주:이속 1.4062->1.875

 

토스는 우모 버프에 중점을 뒀고 폭풍함 데미지 조정했고 나머지는 보급품 내리는 정도로만 했구요

테저전에 중점을 뒀는데 해불선뢰vs뮤링링 싸움에서 군숙으로 정면 라인전 버티면서

울트라뜨기 시작하면 바이오가 무너지고 테란이 메카닉+스카이로 전환하는걸 유도하려고 하는데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평가 부탁드립니다

직접 해보시려면 아케이드에서 "밸런스 수정"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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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arae_판타지 (2013-09-04 16:5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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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밸런스 수정맵은 언제 완성될까? ㅠㅠ
아이콘 NeoToss (2013-09-04 16:5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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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전 수치바꾼거 밖에 없어서 금방 됐어요 다른건 할줄도 모르고 ㅎㅎ;;
생산시간을 바꾸고 싶은데 그건 어떻게 해야될지를 모르겠네요
아이콘 스갤탐정 (2013-09-04 17:0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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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은 지상 데미지땜에 쓰는 사람 아무도 없죠.
그리고 저만큼 상향해도 추적자급 DPS 입니다.
되려 공중을 하향해서 프프전 거신싸움을 더 심각하게 만들 뿐이라고 생각해요.
안그래도 거신 상향이 됬는데, 폭풍함이 너프된다?
그럼 프프전은 자날로의 회귀, 사랑의 작대기일 뿐이죠.

지뢰 데미지하향은 전 반대하는 바입니다. 범위 하향이 낫죠.
왜냐면 데미지를 하향하면 지뢰를 더이상 전투에 가담하긴 힘들게 분명하거든요.
저글링도 맹독충도 한방에 터트리지 못하는 호구가 되잖아요.
10방에 죽이던게 11방이 되면 별거 아니겟지만 1방에 죽이던게 2방이 되면 쓰레기가 된겁니다.

군숙 상향은 이 패치노트중에서 제일 최악이라 봅니다.
군숙이 약하다는 이야기는 거슬러 올라가서 저 멀리 한 4월쯤 이야기인데....
저프전 저저전 잘만 나오는 꿀유닛이죠. 인구가 3에서 2가 되면
프저전 후반 라인 싸움에서 군숙이 1.5배가 된단 소리인데,
정말 끔찍하네요. 정말 진심으로 끔찍합니다.
아이콘 어]역시용택[헣 (2013-09-04 17:0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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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풍함이 굳이 버프가 필요한 유닛이던가요 ;;
아이콘 어]역시용택[헣 (2013-09-04 17:0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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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 너프가 꽤 크긴한데, 전차 너프가 역시 꽤 커서 이 부분은 잘 모르겠음
아이콘 어]역시용택[헣 (2013-09-04 17:0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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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 너프 -> 버프
아이콘 스갤탐정 (2013-09-04 17:0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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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밸런스가 완전 "걸레짝" 수준이 아니잖아요?

분명 조금의 상/하향만 거치고 조금씩 다듬으면 되는건데
패치를 이렇게 대규모로 아예 아래부터 위까지 갈아엎으면
밸런스가 잘 맞을리가 없죠.

그리고 밸런스 표본도 잘 나올리도 없습니다.
사용 유닛과 빌드가 죄다 갈아엎어져서 한 몇달간은 혼돈의 카오스가 될거예요.
아이콘 NeoToss (2013-09-04 17:2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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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원하는게 지금 밸런스가 엉망이다라서 한게 아니라
게임양상의 다양화를 위해서 해본겁니다
특히 테란이 초반 해불선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가는게 아니라 메카와 스카이도 쓸수 있게끔
한게 밸런스 수정의 목적입니다
몇번 해봤는데 초반양상은 똑같았고 대신에 체제전환을 빨리하는편이 확실히 유리했습니다
아이콘 NeoToss (2013-09-04 17:2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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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금은 테저만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확정된게 아니에요 이제 시작입니다
아이콘 우주미아 (2013-09-04 17:22: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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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300도 시험해주세요!!!
BacardiGold (2013-09-04 17:2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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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토스 수정탑이 인구수 9씩올라가고 유닛들은 프로브빼고 다 2이상인데 거신이 인구수5로줄어들면 얼마나 큰 변화가 일어나죠?
아이콘 NeoToss (2013-09-04 17:23: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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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폭풍함은 사용이 너무 극단적이로 공중 거대 80이면 타종족 공중 거대유닛은 삭제 수준이라서 너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공격력 자체는 별로이지만 사거리가 있으니 저격용도로는 쓰일수 있다고 봅니다 공중거대 20깎고 나머지 10올린거라 딱히 버프라는 생각은 안드네요
아이콘 NeoToss (2013-09-04 17:24: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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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 최대를 늘리는건 뭘바꿔야되는지 몰라서 모르겠구요
거신 인구수 5로 줄인건 다른 고테크 유닛들 인구수를 줄여서 형평성을 위해 줄여본겁니다
일단은 테저만 봐주세요 하나씩 해나가려고 합니다
아이콘 어]역시용택[헣 (2013-09-04 17:2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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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탑 인구수 8씩 늘어나는데 왠 9 ??
아이콘 [cS]Ruin (2013-09-04 17:2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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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주관적인 생각을 말하자면
거신 보급고는 6유지하는게 맞다고 보고요.(전 사실 거신 자체로 인해 거신을 죽이느냐 거신을 못죽이느냐로 한타가 갈리는게 별로 재미없는 양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폭풍함은 이속 버프하면 긴사거리로 더빠르게 칠수 있기 때문에 이건 반대고요. 데미지는 그래도 후반유닛이니까 그정도로 버프하면 좋을거같아요(거대 추뎀이 너무 강했었는데 줄인것도 좋네요)
모선은 이속버프는 찬성이고 보급품 낮추는건 반대입니다. 거기에 추가해서 광자 과충전을 없앰에도 아무 기술이 추가 안되니 기술하나를 더 추가 하면 좋겠네요.
전차는 공속이 너무 좋아서 공격력 올리면 너무 쌔져서 안되고 이속은 제가 쓸 때는 느려터져서 속터지기는 해서 이속 버프하면 좋긴 하겠네요.
토르는 그냥 아무것도 안건들이고 공중 유닛과 싸울때 효율좋게 공중공격 버프만 해주면 좋겠습니다.
기갑병은 이속 버프하면 너무 좋을거같아서 패스
전순은 사거리1증가+공격력 살짝버프 or 스1방식의 한번에 데미지 주는 방식이 됐으면 합니다.
저그는 제가 아예 안하기 때문에 저그에 대해서는 안말할게요
아이콘 NeoToss (2013-09-04 17:3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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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추가는 제 수준에서는 힘들구요
이속 버프는 시험해봤는데 2.25와 2.5가 그다지 차이가 없습니다
그냥 화기갑+탱크+토르 메카 유닛 진출 할때
화기갑이 앞에있으면 탱크가 뒤뚱거려서 버프해준겁니다
그리고 거신은 원래 생각은 너프하고 광추 버프하려고 했는데
게임양상이 너무 달라질거 같아서 지금은 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폭풍함 이속 상향은 굳이 버프가 필요해서라기 보다는 다른 유닛들 이속 올려서
같이 올려준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구요
탱크는 지뢰 너프에 대한 보상정도로 봐주시면 됩니다
아이콘 NeoToss (2013-09-04 17:41: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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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군단숙주 자원과 인구수는 롤백하고 바이오 화력에 좀더 버틸수있도록
방어력을 수정해보겠습니다
아이콘 NeoToss (2013-09-04 17:5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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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숙주 롤백했고 식충을 체력 65->60 방어력 0->2로 변경했습니다
아이콘 NeoToss (2013-09-04 18:2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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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시간 항목 찾아서 전순 우모 생산시간 30초씩 낮췄고 대신 보급품을 전유닛 롤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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