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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스갤탐정
작성일 2013-09-17 12:41:56 KST 조회 485
제목
고병재선수는 플토전에 결함이 있네요.

 

군심 플토전 80%! 라면서 정말 강력해보였는데

얼마전 GSL 32강 vs CJ 김준호 전에서,

바이킹과 유령 비중이 너무나도... 정말 너무나도 낮은 플레이를 보고 의아했었는데

 

 

 

 

이게 그때만 그런게 아니네요.

WCG 8강 vs CJ 김정훈 전에서 여실히 드러나네요.

그때 게시판 분위기는 "고병재가 못한게 뭐냐" 였고

저도 신예가 이기는거 그냥 입벌리고 보다보니 눈치를 못챘는데

지금 보니 고병재선수의 플토전 약점이 심각하게 보이네요.

 

바이킹 포지셔닝과 유령 포지셔닝이 정말 안좋습니다.

그리고 바이킹과 유령의 생산비율이 너무나도 적어요.

고병재선수 첫 바이킹이 14분에 나왔고, 유령은 18분에 나왔죠.

바이오닉에 힘을 주고 양방 흔들기를 하니까, 뭐 그러려니 가능하지만

이후 생산이 너무 없었단겁니다.

 

첫 교전에서 바이킹이 거신 잡겟다고 플토 유닛 위로 돌격하더니 추적자에 싹녹아버리질 않나,

바이킹이 전멸했는데 추가 바이킹을 무려 4분동안 한기도 안찍습니다.

첫 교전 이후 거신의 수는 2기밖에 안남았고, 돈이 없어서 추가거신도 안나오는데

이 두 마리의 거신이 거의 게임 끝날때까지 죽지를 않습니다. 바이킹이 없어서요.

 

유령도 마찬가지. 첫 유령 5기 생산 이후 추가 유령은 3분동안 한기도 안찍습니다.

게임 내내 저격소리와 EMP 소리를 못 들어본 것 같애요.

김정훈 선수가 크게 흔들린 덕에 광물 수급이 적다보니, 광전사는 적고 집정관은 많은

테란 입장에선 "땡큐" 인 조합이 구성되는데, 유령이 두어기밖에 없으니까 집정관을 터트리지 못하고

결국에 막바지에 이르러서는 10집정관에 밀려버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2경기도 마찬가지.

마지막 교전에 바이킹 3기, 유령 네기밖에 없습니다. 게임 시간이 20분이고, 인구는 190인데 말이죠....

 

 

 

 

 

 

고병재선수 랜덤으로 하실떄부터 응원하던 선수인데 너무 아쉽네요.

vs 박수호 경기에서 메카닉 사용이라던가, 이런 톡톡튀는 모습은 정말 감탄스러운데....

 

하루빨리 고병재선수가 다시 갓으로 떠오르는걸 보고싶네요.

고질병은 오래 달고가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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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     (2013-09-17 12:4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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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마이시니 고병재선수 테프전 연습해주세여~!
아이콘 스갤탐정 (2013-09-17 12:48: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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헛소리 ㄴㄴ행 ㅎㅎ
압도적인힘 (2013-09-17 12:5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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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병재가 토스전에서 확실히 잘하는건 흔들기죠. 그동안 이긴 경기를 생각해봐도 양방치기 혹은 삼방치기로 토스의 혼을 빼놓고 이기는 경우가 많았죠.

이건 상대가 나보다 하수면 압승을 거두기 딱 좋은 스타일이지만 경기가 생각처럼 안 풀리거나 상위권 선수를 만날 경우 문제가 생기는 플레이긴 합니다.
아이콘 .     (2013-09-17 12:51: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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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마 정도면 연습상대도 되실꺼같은데.. 물그마도 아니시라면서
아이콘 펩시콜라 (2013-09-17 13:1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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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영서나 이신형같은 테란이 구사하는 카운터 체재에 맞춰나가는 빌드가 아니기 때문에 바이킹 생산은 테란의 빌드 선택에 따라 항상 다릅니다.
다만 고병재의 빌드 자체에 문제점이 꽤나 보이네요. 테란 빌드상 4의료선 이후 6의료선까지 스트레이트로 찍을 경우 무조건 5병영 이후 8병영이나 7병영 체재가 빠르게 만들어야 하는데 무기고를 중간에 깜빡해서 8병영까지 늘어난 이후 업그레이드가 잘된 지상군을 운영하면서 6의료선 이후 우주공항이나 유령사관학교를 추가해서 한틱당 3바이킹이나 한틱에 뫼비우스 5유령씩 빠르게 뽑아 카운터를 구축하는 고난위도의 운영 방식인데 저 게임에서는 5병영에서 어영부영 두번째 우공이 올라가서 이도저도 아닌 방식이 되버린거죠. 저런 흔드는 플레이는 무조건 업그레이드 + 선 8병영이 되야합니다.
아이콘 야헝이 (2013-09-17 14:1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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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고수들 글은 옳고그름은 모르겠고 일단 읽을만하다. 잘읽었슴둥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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