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2713581344
스타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손빠르기/유닛상성에 너무 의존합니다.
따라서 몇 가지 변화를 건의합니다.
1. 유닛의 방어모드
지상 보병유닛이 방어모드를 할 시
이동속도가 50% 감소하며 공격회피율이 10% 증가합니다.
2. 유닛의 집중사격 모드
지상 원거리 유닛(탱크모드제외)이 집중사격모드를 할 시
이동이 불가능해지며 5초후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3. 시너지 효과
병력 구성이 다양해 질 수록
유닛들의 종당 공격속도가 2% 씩 증가합니다.
건물에도 적용되어, 주요건물이 여럿 있는 본진에서 수비시 수비가 더욱 용의합니다.
4. 사기충전 건물
특정 건물을 설치 할 시
주변 아군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주변 아군의 공격속도가 5% 증가합니다.
5. 언덕효과
유닛이 언덕 위에 있을 시
언덕 아래로부터의 공격을 10% 회피합니다.
시야가 2 증가합니다.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6 지형효과
특정 지형 (진흙) 에서 이동속도 10% 감소
특정 지형(돌밭) 에서 회피율 10% 증가
특정 지형 (긴풀밭) 에서 시야 2 감소
특정 지형 (얼음) 에서 방어력 2 감소
7. 유닛의 이동모드
이 명령을 실행한 보병유닛은
이동속도가 30% 증가하는 대신, 두 배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8. 유닛의 최후전투모드
이 명령을 실행한 모든 지상 유닛은
15초간 이동속도 공격속도가 10% 증가합니다.
15초 후 모든 유닛은 1분동안 두배의 피해를 받으며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10% 감소한다.
9. 특수 업그레이드
초반에 가능하며 비교적 많은 자원이 필요한 업그레이드 (200/200정도)
모든 유닛의 시야가 2 증가한다.
모든 유닛의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모든 유닛의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모든 유닛의 사거리가 10% 증가한다.
이는 플레이어가 정한 플레이 플레이 방식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게 해준다.
10 맵 크기의 증가
이는 모든 전술적 플레이를 더 빈번히 사용되게끔 한다.
유닛 추가
1 저그유닛 : 오염충
감염충의 진화형태
스킬1 : 전투불능 지역 생성
넓은지역을 오염시켜 그 위의 모든 지상유닛은 초당 3의 데미지를 입게된다.
스킬2 : 주위에 점막을 빠르게 생성하기 시작한다. 시전 중 이동이 불가하다.
2 태란유닛 : 고도의 과학선
밤까마귀를 생산 후 개조함
스킬1 : 강력 EMP 충격탄
일정 지역의 기계유닛을 5초간 이동/전투 불능 상태로 만든다.
스킬2 : 방사능 오염
넓은 지역을 오염시켜 그 위의 지상 및 공중 생물체 유닛은 초당 3의 데미지를 입게된다.
3 프로토스 유닛 : 정신 제어선
예언자를 생산 후 하이탬플러를 탑승시킴
스킬1 : 혼란
특정 넓은 지역을 혼란 상태로 만들어 적의 마법유닛의 마나가 초당 3씩 감소한다.
스킬2 : 해제
특정 지역의 모든 마법을 해제한다.
스킬 3 : 분리
유닛을 분리하면 5초 후, 정신 제어선의 마나를 가진 예언자와 고위기사로 분리된다.
- 예상 변화 -
지형을 활용한 플레이의 증가. 전술 진형 구축이 중요해짐
방어의 효율성은 증가하며 이동속도/공속 증가로 견재플레이 또한 증가
한방 공격을 좀 더 신중하게 만들고, 게임이 역전되는 요소가 늘어남
대치국면을 많이 만듦으로써, 후반 자원전이 늘어남
부대를 나눠서 운영 할 수 있음.
현재는 각개격파의 위험이 있어 부대를 똘똘 뭉치지만
변경되면 이동성 증가와 방어 증가 및 주요 위치 차지를 통한
쌈싸먹기 등 전술적 플레이가 가능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