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이런글한번 썻다고 스꼴아니냐고 존1나 욕처먹었는데
그래도 나는 스2 팬심으로 꿋꿋하게 아쉬운점을 쓰겠음.
1. 빌드고착화
이건뭐... 스1-자날-군심 넘어오면서 모든팬들이 원하는 바람이었음.
근데 이부분은 어쩔수가 없는게 프로게이머들은 공방,래더하는 우리들과 달리 무조건 이기는 경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좋은빌드를 쓸 수 밖에없음. 그래서 보통은 비슷한게임양상으로 가기마련... 이부분은 전략시뮬레이션게임상 어쩔수 없다고봄.
2. 200싸움 순삭, 게임임팩트(그래픽, 음향등등)
스1에비해서 200싸움이 너무빨리끝나고 게임특성상 유닛이너무뭉치고 콩알만하게보여서 스1에서의 200싸움보다 임팩트가떨어지는건 사실임.
그리고 게임임팩트가 솔직히 조금 별로임(이건 개인적)
유닛 사운드라던지 (ex.시즈탱크 시즈모드할때소리나 스톰지지는소리 마린총쏴대는소리 저글링이 건물때리는소리 울트라공격소리 등등 유닛한마리한마리 공격할때 그유닛만의 사운드가 스1에비해서 개성이부족한건 사실임. 스2울트라는 무슨 수박써는소리가남.. 게임을좀더 현실적으로 만드려고 해서 그런진몰라도 매우아쉬움) 너무 유닛이몰려서 200병력이 콩알만해보이는점도 솔직히난 별로임.
3. 스플래쉬유닛
스플유닛이 다양하고 많아지면 아무래도 경기보면서 볼거리는 많이늘어남. 근데 군심유닛중 스플유닛해바야 맹독 기갑병 지뢰 폭풍정도 밖에 생각이안남. 그도그럴게 기존스1보다 탱크,집정관,폭풍등 스플뎀지가 줄어들었고 진균은 너프되면서 나오는빈도가떨어지는등.. 기존스1생각해보면 러커,리버,커세어,아칸,스톰,마인 등등 경기보면서 간간히 대박터지는게 경기보는재미도 쏠쏠하게하는데 스2는 그게좀 부족한것같음.
그리고 공방등등 좀아쉬운부분이많음. 개선좀했으면하는데 블리자드는딱히...
개인적생각임 태클할꺼면하고..욕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