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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3-10-08 21:20:26 KST 조회 170
제목
밑에 스카웃 얘기하니까 생각난 건데요.
스카웃이 광물만 25를 덜 먹고 시야업, 속업, 디텍팅이 아예 기본 탑재되어 있었다면 맵퍼들이 프저전 밸런스 어떻게든 맞춘다고 앞마당 입구 좁히고 앞마당으로 들어오는 경로를 1곳으로 제한하는 맵을 양산하지는 않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마도 블리자드가 2003년도까지 밸런스 패치를 했으면 디텍팅 기본 탑재는 안해줬어도 나머지 패치는 저렇게 해줬을 것 같아서 2001년도에 밸런스 패치를 중단한게 그래서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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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lysrA (2013-10-08 21:2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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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텍.. 뭐요?
아이콘 Darchon (2013-10-08 21:2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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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텍팅은 원래도 없던거 아님?
Aku (2013-10-08 21:43: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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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애초에 시야업이 달려있다는 점으로 보아 원래는 디텍팅도 염두에 두고 만든 것 같은데
결국 가격도 문제지만 가장 큰 건 80초라는 막장 빌드타임이죠
저프전에서 커세어가 쓰이는 이유가 (1) 속도가 빨라서 스커지한테 안 잡히 (2) 빨리 나오므로 적절한 타이밍에 정찰이 가능한 건데
스카웃으로 정찰하려고 하면 이미 앞마당을 땡히드라나 뮤탈이 두들기고 있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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