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명림답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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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11-12 16:09:32 KST | 조회 | 222 |
제목 |
게임이 단순한건 괜찮은데 짧은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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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5분만에 끝나는 게임은 스마트폰이나 휴대용기기의 포터블한 게임에나 어울리지,
pc라던가 콘솔같은 게임은 최소 25분내외의 플레이 타임이 적절하다고 생각함.
스2의 초기 콘셉이 10분내외로 빠르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생각해서 만들었다가,
전쟁초원같은 극혐맵 만들고 1111같은 날빌 판치고 중후반 유닛은 거의 나오지도 않다가 한참 지나서
맵이 변하고 게임 진행시간이 조금 늘어나면서 고테크 유닛도 나오고 했던걸 보면, 짧은게임콘셉은 안좋음.
이번에 hos보니까 아직도 개발팀에서 짧은 콘셉 생각하는거 같은데 시작하자마자 주구장창 싸우는게 재밌긴 개뿔 분명히 질림. 싸울때도 있고 소강상태를 가질때도 있고 그래야 싸움이 재밌는거라 생각함.
장담컨데 이번에도 짧은 게임 만들었다가, 사람들이 "후반에 ~~안좋아요. ~~ 쓸일이 없어요" 할 때
"그 게임 원래 짧게 여러번 하라고 만든거임ㅎㅎ" 했다가 욕먹고 망작소리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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