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estidn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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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11-15 10:52:29 KST | 조회 | 423 |
제목 |
여러분이 아셔야할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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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최종 유닛들의 패치과정을 보면:
울트라 스1 오리지널에는 인구수 6에 발업없는 쓰레기였던게 브루드워 되면서 인구수 낮아지고 발업이 생겼죠.
전순 원래는 인구수 8에 빌드타임 180이라는 미친 유닛이었으나 인구수 6, 빌드타임 133으로 감소되어 그나마 쓸만해짐 (6으로 패치는 마지막 패치인 1.08에 행해졌죠)
심지어 테란전의 완전무결 최종병기 캐리어도 1.08 이전에는 인구수 8로 뽑기 정말 힘든 유닛이었는데 6으로 패치되면서 활용도가 올라갔죠.
결국 최종유닛은 가장 마지막에 패치를 해야 논리적으로 맞다고 생각합니다. 후반유닛이 너무 강력하면 DK말대로 그 유닛만 뽑기 위해 경기가 진행이 될 수 있고 그러면 게임이 재미가 없어지죠. 극후반 유닛들은 밸런스가 안정된 후 치열한 대치상황의 끝에 그 대치 상황을 타개할 유닛으로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마 우모, 전순 등의 패치는 공유가 나온 뒤에서야 이뤄지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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