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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클래식유저
작성일 2013-12-30 18:21:07 KST 조회 153
제목
리드 디자이너 잘못 골라서 이 모양인거지 뭐

스2 초창기 생각하기도 싫다.


전쟁초원 같이 엎어지면 코 닿을만한 거리의 맵에다가 차관 60초인가에 불곰 충격탄 기본 장착 등등...


원인은 리드 디자이너인 더스틴 브로더의 게임 개발 철학


그리고 그는 C&C 만들던 사람.


스2 처음 해보고 딱 든 감상이 스타가 아니라 커맨드 앤 크래프트 하는 기분.


여태까지 스2 가지고 팬덤끼리 토론하는거 지켜보면 결론은 시스템 문제로 귀결됨. 시스템 갈아 엎어야 된다고.


맞는 말임. 겉모습만 스타고 알맹이는 C&C니까 스타다워지고 싶으면 다 갈아 엎어야지.


DB가 이번에 HOS 도 리드 디자이너 맡았던데... 참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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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K.D (2013-12-30 18:2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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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전과 기동전은 엄연히 현대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이상적인 전술교리입니다
클래식유저 (2013-12-30 18:2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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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전이랑 스타랑 뭔상관
갑자기 현대전 전술교리가 왜나와
아이콘 K.D (2013-12-30 18:2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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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가 현대전 전술교리를 참고해서 만들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임
소모전과 기동전을 권장하니까
클래식유저 (2013-12-30 18:3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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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전 전술교리는 무슨

더스틴 브로더 게임 개발 철학이 '다수의 소규모의 전투를 후딱후딱 끝내고 그 대신 회전력을 높여서 다이나믹한 게임 양상이 펼쳐지게 만든다' 이건데.
아이콘 K.D (2013-12-30 18:3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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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개념이 소모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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