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K.D
작성일 2013-12-30 18:48:59 KST 조회 88
제목
스투망겜이론의 정교화 과정입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전작과 비교해서

전작과 너무 달라져서 망했다

전작과 너무 안달라져서 망했다

로 비교론법적으로 접근하다가


그냥 재미가 없어서 망했다

하는 재미/보는 재미가 없어서 망했다


게임의 본질인 재미가 없다면서 추상적으로 접근하기 시작함


패치파: 패치가 너무 드물어/잦아서 망했다
ㄴ하위1 Anti DK: 디케이 개객기(이단)
환경파: 외적요소가 너무 강해서 망했다
ㄴ하위1 베어포비아: 곰티비 불곰 개객기
ㄴ하위2 온겜포비아: 온겜 개객기
ㄴ하위3 반눈보라파: 한정원 래더정책 방제없음 유즈맵검열 등등 개객기

여기서 점점 이론의 구체적인 접근이 시도되었고


아나키스트: RTS는 망했다

스투만이 아니라 시대를 고찰하면서 보는 이론도 등장함


망했다 망했다 하니 진짜 망했다
아직 우리는 망하지 않았다
흥한 적이 없으니 따라서 망한것도 아니다

그리고 망겜론에 대항하여 여러 이론도 등장하기 시작함


-연맹의 리더 원종욱이 스투를 망쳤다

-애초에 스1이 국민게임이 아니었다


어디까지 이 이론이 발전할지 진짜 소름이 돋으면서도 무서움


출처 : D.K 님 게시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