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EVERGREENZ
작성일 2014-01-03 15:56:32 KST 조회 151
제목
DK님의 생각을 여기서 접하세요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2899680298


새로운 래더 시즌이 시작되면서 저희는 프로토스가 강하다는 의견을 많이 들었습니다. 최근 진행 중인 대회가 별로 없어 그에 대한 확실한 데이터는 얻지 못 했지만, 저희는 다른 종족이 경기 초반 프로토스를 쉽사리 공격할 수 없다는 여러분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를 준비하면서,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광자 과충전의 지속 시간이 60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저희는 모선핵이 굉장히 다재 다능한 유닛이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순간에 안전하게 기지로 돌아올 수 있게 해주는 등, 초반 공격적인 움직임을 취할 수 있는 여지를 주는 것은 만족스럽지만, 모선핵의 방어 능력은 소폭 하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이를 통해 테란이나 저그 플레이어가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는 프로토스 유저에게 보다 공격적인 움직임을 펼치거나, 견제 하는데 힘을 실어 주려 합니다.

-바퀴의 잠복 이동 속도가 2.25로 변경됩니다.

마지막 패치에서 많은 변화를 주었지만, 이 변화는 큰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바퀴 잠복 이동이 쓰이는 경기를 거의 보지 못했기 때문에, 조금 더 큰 변화를 주어보려 합니다. 잠복 이동이 사용된 일부 경기를 생각해보면, 이 전략은 정말 재미있었고 다른 저그들이 사용하는 전략과는 다른 양상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경기에서 잠복 이동이 사용될 수 있도록 조금 더 상향해보려 합니다.

-메카닉 테란의 다음 단계

메카닉 테란이 더 사용되도록 할 수 있는 여지는 아직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희가 고려하고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높은 방어력을 가진 유닛에 대한 공성 전차의 피해 상향, 메카닉 테크를 탈 때 더 쉽게 EMP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예를 들자면, 유닛 자체에 에너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한다든지), 혹은 공중 메카닉 유닛의 상향 등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효과가 있을지는 확신이 없기 때문에 근거 있는 자세한 피드백을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사항들 중 그 어떤 것도 최종 결정된 사항이 아니라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의견에 진정으로 감사 드리며, 저희는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를 게시하기 전까지 여러분이 하시는 말씀 하나 하나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보다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 밸런스 테스트 지도를 착수 하기 전에 더 다듬고 추가적인 변화도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