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teamliquid.net/forum/viewmessage.php?topic_id=443260
일반적으로
모선핵 시야
토스게이머들: 괜찮음. 그 중 한명은 좋은 패치이긴 하나 점추는 맵빨이다
저그게이머들: 괜찮음. 몇명은 모선핵의 문제는 스킬에 있다 징징
테란게이머들: 괜찮음.
점멸 쿨타임
미쳤냐?
모든 게이머들 양심 발동.
폭풍함 구조물 데미지
괜찮긴 하지만 크게 도움이 되진 않을 것이다(토스). 쓰레기 유닛인 타락귀나 버프해줘라(스칼렛), 광물은 남아도니 포자촉수 더 만들면 된다(TLO) 등등
테란 게이머들은 빠른 폭풍함 빌드에 대해서만 헛소리들 함
지뢰 스플래시 데미지
토스: 메카닉이 쎄지지 않을까?, 진에어 테란은 이미 선고기에 지뢰 쓰고 있다, 테프전 중반에 더 재미있는 양상을 만들것이다.
저그: 별 말 없음.
테란: 지금은 돌진 광전사 / 고위 기사 중심의 운영이 너무 쌘데 로보틱스를 강제시키니 테란이 대처하기 편해질 것이다(제노사이더), 거신 나오면 쓸모 없을탠데?(qxc), 지뢰는 토스전에 예언자 후 선고기 아니면 나오질 않는다(메이저). 이런 테뻔뻔들
히드라 공속
토스: 저그는 지금도 충분히 쌔다. 패치 자체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로 좋은 것 같다(babynight), 히드라는 지금도 제 역할 하고있다, 버프 원하면 업그레이드 가격 내려라(San), 저그 대공을 도움주고 싶으면 타락귀를 봐라, 이 아이디어는 토스전 보다는 저저전 때문인것 같다, 버프 해봤자 토스전에 안나올것 같다, 토스가 저그한테 강해지고 있다는 데이비드 킴의 언급은 나한텐 새로운 뉴스다
저그: 메카닉전에 공격적인 바퀴/히드라/살모사같은 스타일에는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한다. 토스전에는 데미지가 아니라 체력이나 업그레이드를 바꿔야 한다. Savage vs parting의 연수전을 봐라. 저그가 뭘하든 토스가 잘하면 토스가 이긴다.(스칼렛) , 25원 가스보다는 좋다(TLO).
테란: 뮤링링을 메카닉에 좋게 만드는 패치를 해보지도 않고 왜 히드라만 건드리냐?(qxc), 저그는 후반에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한게 문젠데 그게 아니라 중간 타이밍들 바꾸고 있다. 문제에서 회피좀 그만하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큰 변화를 원한다. (제노사이더)
추가적인 생각
옛날부터 MSC가 너프되야 한다고 말했다. 환상은 무료가 되지 말았어야 하며, 차원 분광기의 속도를 바뀌어야 하고 예언자는 되돌려야 한다. 심지어 토스들도 예언자는 정말로 빠져야 한다고 말한다. (MMA)
추가적인 생각중에 qxc가 군단숙주의 식충을 리버나 우주모함처럼 돈내서 뽑아야 된다는 소리도 있는데, 테란이 봐도 테뻔뻔 말기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