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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Tyrant_is_back
작성일 2014-02-16 06:55:00 KST 조회 422
제목
지뢰 인구수 버프는 무리수임?

메카닉을 할때 항상 아쉬운게 지뢰가 밥값대비 효율은 나쁘지않은데 인구수 2라는게 넘 크지 않나 싶음


안그래도 죄다 인구수 많이잡아먹는 메카닉인데 지뢰 인구수 1이면 뮤럴 빈집수비에도 포탑라인에 몇개씩 박는게


큰 부담 안될꺼같고 덩어리병력에도 한줄정도 보유해주면 상당히 괜찮을거같다는 생각을 하는데...


메카닉의 최대약점인 기동성보완에도 어느정도 지뢰가 괜찮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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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Raynor (2014-02-16 06:5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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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되면 저그전 테란세상이라서 무리일듯
라데온의영광을위해 (2014-02-16 06:5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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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적으로 가격을 조금 올리더라도 인구수 1로 해주는게 어떨까 싶은데
아이콘 Tyrant_is_back (2014-02-16 06:5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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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마이오닉vs뮤링링은 이미 저그우위이고 200모아서 꽝 하는게 아니라 스피디한 소모전이 겜 끝까지 이어지는거라 인구수버프는 크게 와닿을거같지 않고...
메카닉체제에서도 저그 유연한 체제변환에 대항할 수 있는 한번의 기회를 주는게 지뢰라고 생각하는데... 무리수일까요?
아이콘 Tyrant_is_back (2014-02-16 07:00: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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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가 공격적 활용엔 분명 너프후 고자가 된게 맞지만 수비용엔 은근히 좋거든요. 근데 인구수가 2다보니까 아무래도 여기저기 배치하기엔 어려움이 있는데 인구수1이라면 수비용에도 거리낌없이 배치될 수 있을거같은데
라데온의영광을위해 (2014-02-16 07:0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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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오닉이 200꽝보단 소모전 위주라고 해도

보급고 막히는 속도부터가 체감이 달라지기 때문에 실체감도 꽤 있을듯

100/25/1이면 개인적으로 딱 괜찮은 거 같은데.

일단 지뢰가 쿨빠지면 인구수먹는 괴물이라
아이콘 Tyrant_is_back (2014-02-16 07:1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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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야 그것도 그렇네요 보급고인구수 채워지는 속도도 생각하면
아이콘 통계교주 (2014-02-16 08:3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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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의 경우는 바퀴의 예를 보면 알 수 있듯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게 워낙 커서.
근데 마이오닉 생각해보면 라데온님 말처럼 가격을 올리면서 인구수를 줄이는게 어떨까 싶음.
아이콘 Tyrant_is_back (2014-02-16 08:3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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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교주/ 바퀴는 대량으로 뽑아내서 전장에 바로바로 합류되는 유닛이다보니 지뢰랑 비교하기 좀 그렇긴 하죠
아이콘 레지오마리애 (2014-02-16 10:5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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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적인 바이오닉에 섞는 지뢰라면 인구수 줄여도 괜찮은데
메카닉일경우 지뢰 한 10~15기 본진에 똘똘 뭉쳐 박아놓고
엘리전가면 저그입장에서 난감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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