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Crux_ATT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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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6-20 23:25:55 KST | 조회 | 267 |
제목 |
맵에 있어 새로운 시도는 영 힘든 이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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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유저분들이 생각하실 때
단순히 맵이 구도-디자인-컨셉 3요소로 이루어져 있어서
'독특한 디자인 만들면 안되나요? 벨런스에 영향 안가게요' 라거나
'조금은 참신한 맵을 보고싶네요' 라는 말들을 많이 하시는데
실제로 스2맵 제작을 할때 맵퍼분들이 '기초구도'에서 많이 막힙니다.
가장 초반부분인 <본진-마당-6가스> 3가지의 구조안에도 수십가지의 방향이 있어
미리 구도를 짜온다고 해도 어처구니 없게도 대략적인 사이즈를 잘못 생각해서 멘붕하는 경우도 생기는걸요
구도는 제끼고 새로운 디자인, 컨셉으로 맵을 제작할 수 있으면 정말 좋죠..
그런데 일단 기본적으로 6가스 까지 가는것도 힘들어요 ㅠㅠ
광물배치 뒷공간은 널널한가, 점추의 가능한 최소범위는 어느정도?
앞마당 심시티, 6가스 까지의 길목은 몇개이고 역장 몇개정도로 막히지?
이정도는 기본적으로 고민하고 들어가거든요 왜냐?
아무리 디자인이 멋져도 결국엔 벨런스가 안먹히면 그 맵은 겉만 멋진 벨붕맵이 되기에..ㅠㅠ
자날시절 디자인으로만 먹고들어갔던 여명이 아니고
장식물 갯수로 2인용보다 적었던 돌개바람이 좋은맵이라 인식되는게
기본적으로 대전겜인 스2에서 아무리 독특한 재미라도 일시적이고
기본적으로 누구나 원할한 플레이가 가능한 맵이 좋은맵이기 때문에 (제 생각으론)
그런거에 신경쓰다보면 디자인 조금 더 꾸밀것도 힘빠져서 못넣고
그렇게 되는게 많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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