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8월중으로_신제품출시
작성일 2014-07-04 16:14:18 KST 조회 212
제목
사실 차관도 엄연히 쿨타임이라는 생산시간이 존재하는 만큼

생산'속도' 자체가 월등한건 아닌데,

첫 쿨을 5초에 뽑다 보니, 즉 쉽게 말하면 다른 체제보다 첫 쿨을 더 많이 가져가다 보니

타이밍에서 오류가 생김


다른 종족은 첫 쿨 돌려서 몇기 뽑아 낼때 토스는 2쿨째란 말임.

물론 시간이 지나서 5쿨 6쿨쯤 되면 그 상황에서 1쿨 많고 적은 차이야 어떻게 극복할 수 있겠지만,

전진수정탑 내 본진 근처에서 나는 1쿨도 못 뽑고 있는데 1쿨이 들어와서 일꾼/건물 난사하면 문제지.


그럼 해결책은 2가지로 나눌 수 있음


1.첫 쿨의 이점을 누릴 동안 타종족에게 그걸 방어할 수 있는 수단을 강화한다

저그는 이게 비교적 쉬움. 가촉이 있기 때문. 일꾼으로 만들기 때문에 애벌레를 점유하지도 않으며,

초반에 대량으로 쨌다가 후반에 대량으로 가촉공사하는 것도 가능. 저그는 펌핑 때문에

1쿨이 느리지만 1쿨이 지나면 토스 2~3쿨에 해당하는 병력을 한꺼번에 쏟아낼 수 있기 떄문에

그것만 버티면 되기 때문임.


2.토스 자체의 쿨의 이점을 낮춘다.

이건 뭐 쿨이 안 돌아가거나, 혹은 매우매우 느리게 돌이가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을 거임.

다만 이 경우 프테는 몰라도 프저가 어떻게 될지 장담불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불세지재공명 (2014-07-04 16:18: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본적으로 토스쪽에서 조정을 시켜야 맞을듯
아이콘 Azure.768 (2014-07-04 16:19: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뭔가 착각하시는데 5초 쿨 먼저 도는거 외에도 관문보다 차관이 생산속도가 빠릅니다. 광전사의 경우 10초나 짧아요
8월중으로_신제품출시 (2014-07-04 16:23: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건 차관이 초반부터 존재할 경우를 배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관문을 후지게 만들어 놓은 거지
차관 상태에서의 유닛들 빌탐 자체가 획기적으로 빨라서 저런 현상이 벌어지는게 아니란 말임

차관쿨 상태에서조차 28초 32초 32초 45초 45초 45초+12초임
다른 급 유닛이랑 비교해 봤을때에 획기적으로 빠르다거나 해서 그런 일이 벌어지는게 아니란 말임
8월중으로_신제품출시 (2014-07-04 16:24: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빌탐만 봐도 관문 상태에서의 빌탐보다 차관 상태에서의 빌탐이 더 스펙상으로 적절하단 생각이 들거임
이건 그야말로 차관을 기본적인 건물로 생각하고 관문은 진화 전 하위단계로만 생각한단 얘기임.
(스1의 크립콜로니같이)
아이콘 페르카드 (2014-07-04 16:33:05 KST)
0↑ ↓0
센스 이미지
Azure.768 / 광전사 뿐만 아니라 원래 전부 10초 더 짧음
파수기만 예외적으로 5초 차이로 너프됐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