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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잉여프라임
작성일 2014-07-07 17:22:46 KST 조회 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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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이 사기 아니라고 하는 사람들은 진짜 토이코패스지

차관이 사기 아니라고 하는 사람들은 진짜 토이코패스지
테란 기술실 반응로 달면 못뽑는 유닛도 생기고 반응로는 거기에 건설시간도 차관하고 똑같어
심지어는 가스도 처먹어서 타이밍 잡아서 생산해야 되고
저그는 여왕펌핑하다 생산력 딸리면 300원 짜리 건물 짓고 150원 짜리 여왕 또생산

처하에 토이코패스들은 가격도 싸 가스도 안들어 관문 연다고 무슨 불이익이 있는것도 아니여
사기도 이런 사기가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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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핑이 사기 아니라고 하는 사람들은 진짜 저이코패스지
테란 기술실 반응로 달면 못뽑는 유닛도 생기고 반응로는 거기에 건설시간도 차관하고 똑같어
심지어는 가스도 처먹어서 타이밍 잡아서 생산해야 되고
토스는 본진수비할때 병력소환하다가 처맞으면 죽어버리고 생산력딸리면 유닛 한개 떠뽑으로고 할때마다 150원씩 더투자해야되

처하에 저이코패스들은 기본건물에서 유닛 7마리씩 찍어내 마나 남는걸로 씹사기 점막도 깔아대는데 대공도 존나쌔 생산력 2배로 하고싶으면 남들 수백원 투자할때 300원만 넣으면되고 가스도 안들어 여왕뽑는다고 무슨 불이익이 있는것도 아니여
사기도 이런 사기가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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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왑이 사기 아니라고 하는 사람들은 진짜 테이코패스지

토스는 본진수비할때 병력소환하다가 처맞으면 죽어버리고 생산력딸리면 유닛 한개 떠뽑으로고 할때마다 150원씩 더투자해야되
저그는 여왕펌핑하다 생산력 딸리면 300원 짜리 건물 짓고 150원 짜리 여왕 또생산

 

처하에 테이코패스들은 토스 광전사 하나 더뽑으려고 150원 들여서 관문 한개더짓는데 테란은 병영에서 반응로만 하나 만들어놓으면 갈아끼워서 화염차를 2개씩이나 뽑아 스1처럼 기술실 지어놨다고 테란 병영에 갈아끼술수 있는것도 아니여 테크건물도 거의없어서 토스는 견제와서 인공제어소 날아가면 추적자 생산기능이 완전마비되는데 테란은 무슨 문제있는것도 아니여

사기도 이런 사기가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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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D.K] (2014-07-07 17:2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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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반응로 가치는 관문이랑 같은데...;
아이콘 내가너때문에산다 (2014-07-07 17:23: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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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감이 이상하니 프시오패스 합시다
아이콘 팔라듐 (2014-07-07 17:23: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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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없으면 테란 찌르는 타이밍 못막는데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7-07 17:2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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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4966144

토이코패스는 홈밀크님이 직접 제작해주셔서 제가 건들수가없네요
홈밀크 (2014-07-07 17:2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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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관문이 사기인 이유가 2가지 있는데

첫째는 차원관문은 동시간에 무조건 상대종족 보다 1타임 더 뽑을수 있는것
예를 들어 모든 유닛이 10초의 쿨을 가지고 한번에 1개만 생산된다고 가정하면
20초의 생산시간이 주어질때
테란 저그는 2타임만 유닛을 뽑을수 있음
하지만 토스는 3타임을 유닛을 뽑음

테란 저그의 경우 - 생산시간 10초 - 유닛 - 생산시산 10초(총20초) 유닛 - 2마리
토스의 경우 - 차관생산 - 10초 - 차관생산 -10초(총20초)되는 순간 한번더 소환 - 3마리

두번째는 생산기반에 대한 문제
테란의 경우 기술실 반응로 달려면 가스가 필요함
저그의 경우 여왕펌핑 하는 단계에서 유닛을 더 뽑을려면 300짜리 기지를 짓어야 함
토스의 경우 150의 타종족 보다 싼 가격의 관문만 지으면 저련한 단 한번의 업글을 통해서
무한한 시간 단축이 가능함
심지어는 테란같이 기술실 반응로로 인한 유닛 생산제한 같은 불이익도 없음
홈밀크 (2014-07-07 17:3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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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일단 관문관 반응로의 가치가 같을려면 반응로시 유닛 생산불이익이 없어야 됨
또한 같은 가치의 건물이라면 왜 반응로는 가스를 먹는지 이것부터 해결해야됨
결론은 반응로 차원관문은 비교할수도 없고 비교하더라고 반응로는 차관에 비해 쓰레기일 뿐이라는것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7-07 17:3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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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토스 사기적인거랑 남들 안좋은거만 적지말고

토스는 광전사 7마리 뽑으려면 관문150x7 해서 1050원드는데 저그는 기본으로딸려있는 건물에 남아도는 마나로 펌핑한면한 하면 7마리 뽑을수있네 ^오^?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7-07 17:31: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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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저말을 적은 의도를 모르겠어요? 눈에 보이는거만 생각하지말고 그 체제의 단점이나 장점을 생각해보라고요
아이콘 Orthodox (2014-07-07 17:3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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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 이건 무슨 의민가요?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7-07 17:3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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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웃는 이모티콘 ^오^ 에 ?붙혔는데 이상하게됬네옄
홈밀크 (2014-07-07 17:3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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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프라임 /그체제의 단점요?
테란은 기술실 반응로 가스 투자해서 지어야 하고
저그는 여왕펌핑 이외에 생산력 늘릴려면 기지 지어야 하는데

토스는 단점이 머가 있나요?
토스 관문의 단점은 단 하나도 없는게 단점인가여?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7-07 17:3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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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는 본진수비할때 병력소환하다가 처맞으면 죽어버리고 생산력딸리면 유닛 한개 떠뽑으로고 할때마다 150원씩 더투자해야되

토스는 광전사 7마리 뽑으려면 관문150x7 해서 1050원드는데 저그는 기본으로딸려있는 건물에 남아도는 마나로 펌핑한면한 하면 7마리 뽑을수있네


이분 눈이?
아이콘 적당새 (2014-07-07 17:3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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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버젼을 다 읽은결과 차관이 제일 좋은건 사실이라는 생각을 더욱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뭐 그러니까 관문유닛이 병영유닛에 발리는거겠죠.. 돌광이 압살하는 그림도 자주 보이지마는 그래도 병영.
홈밀크 (2014-07-07 17:3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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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테란은 배럭을 짓고 추가적은 무엇가를 할려면 기술실 반응로에 추가 미네랄 가스 시간이 필요한데
토스의 경우는 테란의 배럭에 해당하는 관문을 짓고
관문 여는 병아리 눈물만한 시간 투자하면 바로 소환과 쿨타임 단축이라는 건 얻는데
이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홈밀크 (2014-07-07 17:38: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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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프라임 /그리고 생각 자체를 잘못 하고 있는게
마린 4마리 뽑고 다음 마린 4마리가 생산되고 있을때
선소환 후쿨이라는 특성상 질롯은 이미 8마리가 나옵니다.

비교자체가 안되는 거죠
아이콘 적당새 (2014-07-07 17:42: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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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차관과 부화장은 장단점 경쟁이 되는데
반응로병영따위는 절대 상대가 안됨

답은 생산건물이 밸런스를 말해주지는 않는다는걸 상기하는것뿐임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7-07 17:4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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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냥 한가지 장점과 한가지 단점만보면 저런결과가 나온다는걸 설명하려했는데 이미 늦고늦은듯
아이콘 적당새 (2014-07-07 17:46: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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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안되는게 솔직히 차관이 병영과 비교해서 단점이 아예 없어서
역지사지로 토스입장에서 보자!라고 했을때 저 결과가 안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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