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prism_nan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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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9-14 00:07:34 KST | 조회 | 387 |
제목 |
스1판 그대로 유지하자는게 말이 되는소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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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만큼 스2판이 크지 않고 게임 생태계도 국내만 있는게 아니라 해외시장이 훨씬 크기에 불가능에 가까움. 지역거주제한을 걸어 버렸기에 이제 해외진출이 보다 힘들어졌음. 국내리그 자체가 변화해야되는데 해외식의 스폰은 현재 프로리그를 끼고 움직여야하는건 불가능게 가깝죠. 오프라인 경기가 너무 많아서 선수의 움직임에 많은 방해가 되죠, 화 수 목 정도면 해외에서 하는대회에 지장은 덜줄수는있는데 GSL하고는 어떻게 시간 맞출지도 문제고. 오프라인으로 팀리그 운영하는건 프로리그 정도밖에 없죠. 국내 스폰형태가 기형적입니다. 개인리그 이후 팀창단후 프로리그 출범이 어찌보면 정말 이상한 체제죠. 게임은 개개인이 겨루는 형태인데 팀리그가 됬으니. 골프나 테니스 같은경우가 스2가 가지는 이상적은 형태고 롤은 팀게임이니 축구 농구 야구쪽에 가까운 리그형태를 가지는게 좋아보이는데 말이죠, 국내는 그게 반대로 되있습니다. 스2는 리그제를 우선적으로 운영하고 롤 1군리그는 토너먼트제죠. 스1판 스2유지는 욕심에 가까운거죠. 롤 로 넘어간 IM 과 도타가 주력인 MVP 스타테일은 팀으로서 위태위태하고 협회팀도 역시 프론트는 롤에 비중이 크죠. 근데 서브멤버 시너지가 별로 없는 롤 특성상 2팀한계니 최대선수는 10에 서브멤버까지해도 12명 정도고.. 프론트에서 스2비중을 줄이는건 당연한겁니다. 프론트도 예산은 한정되있으니까요.
덤. 팀리퀴드 보니 이번 한국인 WCS 제한에대해 굉장히 호의적인 반응인걸보니 한국이 스2에 미치는게 악영향이 훨씬 큰게 아닌가 생각하게 되더군요. 실력은 무진장 높은데 경제성이나 인기면에선 형편없는... 선수입장에선 매우 안좋은건데 그들이 원하는건 게임의 질이 아닌 재밌는 게임이고 이것도 한국 게임리그가 가진 한계성이 아닐까 생각도 되고요. 이기기 위한 재미없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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