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토스마레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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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10-28 16:53:45 KST | 조회 | 490 |
제목 |
히오스는 와우 전장시스템을 장착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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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장르에 새로운 승리 개념을 도입할 필요가있다.
물론 끊임없는 한타싸움, 견제, 킬수를 올려가며 벌려나가기, 테러, 본진함락, 최종승리로 구성된 AOS의
현재 시스템도 나쁘지 않다. 충분히 좋지만 문제는 모든 AOS가 다 이러한 형태를 띄기 시작하고
게임 숫자가 점점더 많아지고있는 만큼 나중에는 사람들이 이 패턴에 질릴수가 있다는것.
근데 블쟈는 이미 와우를 통해서 팀 vs 팀 대전게임에 수많은 양상이 가능하다는것을 몸소 증명한 바 있다.
이 시스템을 히오스에 제대로 장착할 수 있다면 히오스는 AOS에 새로운 양상을 개척할 수 있게된다.
물론 모험적이기도 할것이다.
누군가는 팀 대전 게임에서 NPC를 과도하게 사용한다거나, 깃발, 자원전 같은 요소가 도입되는 것이
오히려 게임을 재미없게 만든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언젠가 AOS에 변화가 필요한 시기가 오면 그때 이런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블리쟈드만의 차별점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도 있을것이다.
우선적으로 도입해볼만한건 지역점령 + 탈것활용이 되지않을까?
정복의 섬이나 고대의 해안에서처럼 특정지역을 점령할경우 전차를 만든다던지 폭탄을 생산한다던지하면서
테러에 +@요인을 부여하는 방식도 생각해볼수있다.
블리쟈드의 오래된 팬으로써 블쟈만이 할수 있는 게임감각과 스케일을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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