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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메카닉돼지
작성일 2014-11-06 17:53:06 KST 조회 224
제목
개인적으로 메카닉의 가장 큰 문제는...

트리플을 먹어야 된다는 거. 테테전도 그렇고 테프전도 그렇고 몇번 메카닉 써봤는데 메카닉 주력은 좋건 싫건 공성전차나 토르가 될 수 밖에 없음. 근데 얘들이 가스를 무지 처먹는 놈들이라 뽕짜기 아니면 앞마당 메카닉은 되지도 않으니까 무조건 트리플을 먹어야 함.

 

근데 테테전, 테저전과 다르게 테프전은 트리플 먹기가 힘들다고 봄. 테란이나 저그의 값싼 초반 유닛인 해병, 바퀴 같은 애들은 전차 소수로도 막아낼 수 있지만 광전사, 추적자는 값싼 주제에 어설픈 공성전차나 토르로는 상대하기 훨씬 까다로움. 아예 작정하고 불멸자 뽑고 들어오면 GG쳐야 되는 거고... 그렇다고 메카닉이 몸 사리면서 트리플 늦게 먹을 수도 없는 노릇임. 결국 상대가 뽕 안 치길 바라면서 트리플은 어떻게든 가져가야 됨.

 

근데 이게 트리플을 어떻게 먹었다고 해서 다 되는 건 또 아닌게, 토스가 안전하게 가려고 뽕짜기는 안 한다고 해도 어차피 테란도 트리플 활성화에 분광기까지 감안해서 기지 방어 좀 하는 사이에 토스가 멀티를 늘리고 물량을 충분히 확보할 여유가 있음.

 

결국 테란은 메카닉 하려면 트리플을 가야되는데, 그 사이에 토스가 충분히 상대할 여유를 갖출 수 있다는 것(뽕짜기건 막멀티건...)이 문제인 것 같음. 트리플을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방안이 연구된다면 충분히 메카닉도 쓰일 수 있을 것 같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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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대청마루감자탕 (2014-11-06 17:5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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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제가 너무 어려운 게 문제라는 생각이 듬. 전작에서는 시체매가 거미지뢰로 전선을 만들고 빠른 이속을 이용하여 일꾼들 털고 다녔는데 (테저건 테프건간에) 견제가 용이하다면 테란은 토스가 막는 사이에 트리플을 돌릴 수 있을 듯.

화염차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일꾼 터는데는 귀신인데 정면 교전에는 영병맛인지라... 내가 보기에 느린 공속이 가장 큰 문제같음. 공격력이나 사정거리를 줄이는 한이 있더라도 공속을 늘려야 좀 쓸만한 녀석이 될 듯.
아이콘 대청마루감자탕 (2014-11-06 17:5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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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체매와 화염차 모두 견제 유닛이지만 화염차는 직선방사피해라는 점 때문에 시체매와 달리 들쑥날쑥한 것이 있고...
nereie (2014-11-06 18:0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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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차도 좋아요 광자포있으면 기갑병으로 변해서 부셔버릴수도 있고..
아이콘 대청마루감자탕 (2014-11-06 18:0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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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차가 안 좋다는 게 아니에요.
메카닉으로 정면회전을 펼칠 때 전작의 시체매는 우루루 달려와서 두들겨패면서 전차가 녹여줬는데
지금은 우루루 달려와봤자 하품나는 공속때문에 도움이 안 되죠. 기갑병으로 변신하면 상대가 물리면 그만이고.
아이콘 대청마루감자탕 (2014-11-06 18:0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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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저는 화염차의 공속을 평속 정도로 올리고 방사피해나 사거리를 조정해야 한다고 봐요. 공격력 8(+경6. 지옥불하면 +11)을 더 내릴 수는 없는 노릇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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