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캬비어
작성일 2014-11-06 19:29:15 KST 조회 243
제목
솔직히 공유에서는 테란의 컨셉 자체가 바뀌었으면 좋겠음.


비록 지금이 테강세 시대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심심찮게 테란게이머들의 손목문제라던가 혹은 패치 전이나 후나 서로 반대의 의미로서 테프전이랑 특히나 테저전의 밸런스가 엉망인것을 생각해보면 컨셉디자인 자체는 약하지 않지만, 상당히 엉망인 디자인인 느낌이 듬. 따지고보면 패치 전이나 후나 밸런스 논란의 중심종족은 은근 테란이었던 것 같음.


패치 전에는 약하다는 이유로, 패치 후에는 강하다는 이유로...



토스나 저그는 비록 저그분들이 징징대어서, 그리고 토스가 미세하게 앞서서 그렇지 저프전의 양상은 상당히 황밸이라고 해도 좋을정도로 다양하고, 돌아가는 식이었고, 저 토스가 미세하게 앞서는 것도 맵 바꾸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꿀수 있는 수준임. 그리고 여기에서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기존 컨셉을 유지한 채로 공유에 출시해도 괜찮은 느낌이고.(토스 경우에는 모선핵이 말이 많은데, 굳이 모선핵이 아니더라도 그 포지션의 유닛은 반드시 필요했음. 토스에겐. 즉, 군심에서의 토스 컨셉 디자인 자체는 솔직히 공유에 가서 유지해도 좋다고 생각함. 물론 모선핵 같은 경우는 좀 어느정도 다시 디자인할 필요 있을지 모르겠지만, 포지션 자체는 훌륭했음.)



헌데 테란은 손목건강에도 좋지않는 컨셉디자인에...;;;;따지고보면 밸런스 뭣만 건들었다하면 해불의 같은 양산형 만능유닛 중심으로 돌아가서인지 몰라도 은근 엉망이니...;;;(원래 이런 양산형 유닛들이야말로 밸런스 건들기가 참 난감한 종류의 것들이죠...) 다른 건 몰라도 테란만큼은 기존 컨셉 디자인 어떻게든 바꿀 필요가 있다고 봄.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전진류 (2014-11-06 19:32: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잘못건들면 타 종족과 컨셉이 겹칠텐데 블자가 그런걸 혐오? 하더군요
아이콘 DK_OUT (2014-11-06 19:32:21 KST)
0↑ ↓0
센스 이미지
난 오히려 프로토스 컨셉이 노잼이고 테란은 정말 잘 디자인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토스 컨셉이 좀 바꼇으면;
Ketsui (2014-11-06 19:34: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오히려 토스나 좀 바꿨으면 함
아이콘 캬비어 (2014-11-06 19:36: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프로토스 컨셉은 노잼이라 하더라도 따지고보면 스1 때부터 자날때까지 이어져온 결함을 꽤나 매꾼 형태임. 오히려 스1과 자날 토스야말로 디자인 결함으로 인해 약한 종족이 될 수 밖에 없었던 형태임. 근데 모선핵이라는 것을 얹지자 군심들어서 간신히 완성된 것. 개인적으로는 공유에서 프로토스는 여기에 좀더 손좀 보고 그러면 충분히 노잼을 극복할 수 있다고 봄.

오히려 양산형 만능 유닛 중심으로 흘러가는 테란이야말로 참 밸런스 손대기가 난감하고 손목에도 심각한 영향을 주는 영 아닌 디자인이라고 생각됨...보기엔 재미있을지 몰라도 게임상의 밸런스적 건강적 디자인으로 따지면...;;; 공유에 가서는 테란 진짜 좀 갈아엎어졌으면 좋겠는데...;;;
아이콘 DK_OUT (2014-11-06 19:38:3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런건 모르겠고 그냥 토스가 들어간 종족전이 너무 지루하고 게임양상에도 항상 불만이 터져나오는데 디자인좀 싹 다시했으면 좋겠네.
여러 게이머나 해설들도 지적한 부분임 이건
아이콘 캬비어 (2014-11-06 19:41: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뭐 그런 건 토스 유닛 구성이나 그런것을 바꾸거나 그러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지만, 모선핵이 차지한 포지션 경우에는 군심 토스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부분임. 비록 모선핵이라는 유닛이 다른 유닛으로 바뀌더라도 이런 포지션에 필요한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봄. 즉, 가장 기본적인 골격 뼈대는 군심에서 확실히 마련되었다고 봄. 그리고 그 골격 뼈대를 중심으로 노잼을 극복할 수 있다고 보고.
아이콘 DK_OUT (2014-11-06 19:42:07 KST)
0↑ ↓0
센스 이미지
전혀 그렇게 생각안함
아이콘 캬비어 (2014-11-06 19:45: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스1토스만 봐도 답 나오지 않음?? 스1 토스가 개드라에게 약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시피 초반방어력이 상당히 약한 것이 토스가 약한 것 중 하나였음. 그리고 이 점은 자날에도 이어져서 진짜 자날 때는 초반에 파수기에 목을 걸어야하는 수준이었기도 했고. 이런 것들을 보면 충분히 모선핵이 토스를 완성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차라리 가장 기본적인 골격은 그대로 유지한 채 유닛들을 좀 바꾸는 방향이 공유 토스 방향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이콘 DK_OUT (2014-11-06 19:51:4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서 모선핵이 어떤 양상을 가져다줬죠?
결국 말도안되는 테란 씹버프로 억지로 뚫어내게 만들었는데
그덕분에 지금 테란이 다 해쳐먹고 있고
아이콘 캬비어 (2014-11-06 19:56: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그런 모선핵 토스 있는 상대로 저그는 게임양상이 좀 그렇다할 따름이지 나름 황밸이지 않음?? 통계상 통계상이라고 하지만 지난 다이달로스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충분히 맵만으로 저프전 밸런스 잡을 수 있음.

오히려 그래야 간신히 모선핵 뚫거나 아니면 반드시 어찌 뚫어내야 하는 테란의 디자인이야말로 가장 엉망이라고 생각함.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