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그 변경사항
새로운 유닛들
가시지옥(가칭)
가시지옥은 브루드워에서의 특징은 모두 가지고 있으며 보다 발전되었습니다. 브루드워를 해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히드라리스크에서 변태하는 유닛이며, 일직선상으로 방사 피해를 주지만 잠복했을 때에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가시지옥은 대량의 작은 유닛에 효과적입니다.
테란이 가시지옥를 카운터하려면 기동성이 있는 싸이클론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시지옥가 공격하려면 잠복해서 움직일수 없기 때문이죠
가시지옥가 사거리 업그레이드(역주: 군락 요구)를 하면 모든 방어 건물보다 공격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브루드워 시절에 가능했던 해병 컨트롤을 할 수있습니다.
가시지옥은 프로토스 병력을 산개와 컨트롤를 강요하고
프로토스 한방 병력이 가시지옥에게 약한 조합이라면 산개해서 다양한 방향에서 공격을 해야 할 것입니다.
저그 동족전에서 땡바퀴 싸움을 막을수 있을 것입니다.
궤멸충(가칭)
궤멸충은 바퀴에서 변태하는 새로운 유닛입니다. 바퀴보다 강력하지만, '부식성 담즙(가칭)'이란 사용 기술로 인해 그 효율성은 플레이어의 마이크로 컨트롤 능력에 크게 좌우됩니다.
부식성 담즙(가칭): 사용하면 잠시 후에 대상 지역의 유닛과 구조물에 피해를 주는 광역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지상 및 공중 유닛 모두 공격합니다. 이 능력의 특별한 특징은 역장을 파괴합니다.
역장에 막혔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1티어의 맹독충과 많은 양의 병력과 조합해서
이 기술은 파괴가능한 바위, 가시지옥, 공성전차 같은 움직이지 않는 대상에게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움직일수 있는 대상들은 그냥 피하겠지요
부식성 담즙은 플레이어가 위치를 지정할수있기 때문에 미리
이 기술은 또한 공중도 공격합니다.
양쪽에게 컨트롤을 요구하고 적 병력의 이동을 강제합니다. 공중 유닛에 대항할수 있습니다
우리의 주의하고 있는 점은 앞에서 말한것처럼 가시지옥이 땡 바퀴 싸움을 방지하겠지만 궤멸충이 가시지옥을 카운터 칠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 유닛들
타락귀
타락귀는 '타락' 능력이 사라지고 '부식액 분사(가칭)'로 대체되었습니다. 채널링 능력인 부식액 분사는 대상 유닛 또는 건물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이 능력을 사용하는 동안 타락귀가 움직이지 못합니다.
이 기술을 쓰고 있는 대상이 사거리 밖으로 나간다면 취소됩니다.
건물이나 이동 속도가 느린 유닛이나 공중 공격을 못하는 지상유닛을 괴롭힐수 있을 것입니다.
주의하고 있는 점은 타락이 없어지면 타락위의 대공 공격이 너무 낮다는 것입니다.
군단 숙주
저그가 상대를 보다 공격적으로 괴롭힐 수 있도록, 군단 숙주의 역활이 공성 병기에서 이동식 공격 유닛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식충 생성'을 잠복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수동으로 활성화시켜야 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훨씬 길어졌습니다. 식충이 없을때 카운터를 칠수있는데 이것 때문에 소극적으로 플레이해선 안됩니다. 활동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쿨타임이 길어졌기 때문에 식충 생성을 상황을 고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새로운 업그레이드(역주: 군락 요구)를 통해 지형 너머로 날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날고 있을 때는 공격 할 수 없고 지상으로 내려와 적을 공격합니다.
땅굴 벌레
저그가 상대를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드랍할 수 있도록, 땅굴 벌레가 수송하기 전까지는 피해를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 변화의 가장 큰 효과는 이제 일꾼으로 땅굴 벌레를 쉽게 방어할 수 없고 적절한 병력을 이동시켜서 방어해야 합니다. 후반에 저그가 경제적으로 앞서 가고 상대방이 방어만 하고 있을 때 이 이점을 잘 살릴수 있을 것입니다.
다수의 땅굴 벌레를 이용해 적의 방어선을 깍아낼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