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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핫세븐
작성일 2014-11-27 01:45:32 KST 조회 646
제목
스타2 그래픽옵션 설명좀 해주실 분

텍스처

쉐이더

효과

후처리

물리

모델


이것들 정확한 기능이 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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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데온의황금기 (2014-11-27 01:4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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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쳐=표면의 질감 옵션임.
이걸 높이면 유닛/땅바닥/건물 등의 표면이 더 선명해지고, 낮추면 뭔가 색이 흐리고 탁해 보임. 작은 사진 너무 확대해서 보는 것 처럼.

쉐이더=주 광원 효과. 겉으로 드러나는 유닛의 색상이나 빛깔에 제일 큰 영향을 주는 옵션. 실제로 제일 영향이 높은 옵션임.
효과&모델=유닛의 파괴 및 모션에 관한 것. 갑자기 뽕 하고 사라지는 게 이거 낮음으로 할 때 그리 됨.
물리=개체의 움직임에 대한 옵션. 높일수록 파편이나 뭐 날아가는 투사체/이팩트가 더 현실적으로 묘사됨.
후처리=이거까진 잘...
그림자=잘 아실듯.
라데온의황금기 (2014-11-27 01:50: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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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들여다 봤을 때 영향이 큰건 텍스쳐와 후처리/그림자
대충 볼 때 겉으로 체감이 큰건 역시 셰이더
게임할 때 이펙트랑 관련된건 모델/효과/물리
아이콘 카봇저글링 (2014-11-27 01:54: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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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부가설명을 하자면 후처리는 사물그래픽 표현의 마무리 품질입니다

예를 들어 맵 중에 초목,풀같은 오브젝트가 후처리가 높을수록 깔끔하게 표시됩니다.
아이콘 핫세븐 (2014-11-27 01:5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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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텍스쳐/쉐이더만 높음으로하고 나머지는 중간이나 낮음으로 해도 교전 때 그래픽제외하고는 비슷하다는거죠?
라데온의황금기 (2014-11-27 01:5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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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VGA성능 자체가 낮은거라면 셰이더/텍스쳐를,
프레임 급락하는걸 막으려면 물리/모델 등을 낮추는 수밖에...
아이콘 핫세븐 (2014-11-27 02:0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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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5 4690/gtx670/8g/ssd써용..
라데온의황금기 (2014-11-27 02:48: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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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그냥 스2 자체의 한계임.
오버만이 정답.
아이콘 카봇저글링 (2014-11-27 03:30: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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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근데 제가 실험해봤는데 4790k 3.5와 4.7로 대규모 전투 프레임 변화 실험을 해봤는데

프레임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게임이 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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