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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ecca]Azure
작성일 2014-11-29 12:07:27 KST 조회 418
제목
사실 프로토스가 힘들어진 근본적인 원인은

지뢰가 아님.


일단 예언자 시리즈는 테란들이 진짜 털리고 털리고 털리다 보니 이제는 내성이 생겨서 컨트롤과 포탑 배치로 막아냄.


지금 보통 하는 빌드가 크게 보면

테란이 사신더블 후 3병영을 가든

사신더블 후 선공업 후 3병영을 가든지

생더블을 하든지

사신더블 후 1/1/1을 하든지


이 네 가지인데 이 빌드들 자체가 점추에 졸라게 털리면서 점추를 막아낼 수 있는 체제가 정석화된 것임.

게다가 맵도 점추가 난입하기 썩 좋은 맵은 아님.

이러니 대세는 점추로 주도권 일단 잡고 트리플과 거신을 확보하는 건데... 치즈 ㄳ요


그리고 그냥 거신부터 가는 체제는... 맵 구조 때문에 트리플을 영원히 못 먹음 ㅋ

그래서 난 여전히 맵 문제가 가장 크다고 봄.

어떻게든 트리플 먹은 상태로 시간을 끌고 버티다가 치즈를 막아낼 수 있는 구조라면 수비하기 좋겠지만 그런 맵 전혀 없음

세종과학기지, 데드윙, 님버스에 이르기까지 트리플쪽 길목이 완전 슈퍼 짱 넓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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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단테스키 (2014-11-29 12:0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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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자연스레 밸런스가 맞춰질 사항을 테란버프로 또다른 언밸런싱을 가져왔다 뭐 그런건가
아이콘 [Mecca]Azure (2014-11-29 12:1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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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목마도 보면 앞마당 입구가 엄청나게 넓고..
아이콘 [Mecca]Azure (2014-11-29 12:11: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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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비자 입장에서 앞마당과 트리플이 가까운데 공격자 입장에서는 트리플로 가는 길과 앞마당으로 가는 길이 거리가 멀다면 아마 그런 맵에서는 토스가 좋을 거라고 봄
삼삼드래 (2014-11-29 12:11: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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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목마는 앞마당도 앞마당인데 3멀티가 완전 개활지라서ㅋㅋ
프로토스버프좀 (2014-11-29 12:16: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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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지뢰라고 봄,. 광자과충전 즉시 소환이라는 걸로 병력을 적절히 분배하면 수비가 가능한데.

그걸 힘들게 하는게 지뢰임. 소환되봤자 하나 얻어 맞으면 칼라의 품으로가고 주변유닛들은 반피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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