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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메카닉돼지
작성일 2015-07-02 22:56:35 KST 조회 262
제목
공유는 게임 컨셉이 좀 괴상한 것 같음.

자날 때는 유닛 간 뚜렷한 상성과 반응로, 펌핑, 차관 등을 스타1과의 차별점으로 내세우면서 물량전을 컨셉으로 잡았음.

군심 때는 한방순삭겜이라는 비판을 받고서 지뢰, 군숙, 폭풍함 등 라인전을 컨셉으로 잡았음.

이런 군심의 컨셉이 노잼, 혐영을 만들었기 때문에 공유는 속도전을 컨셉으로 제작하고 있는 것 같은데, 왜 속도전=견제로 잡았는지 모르겠음. 분열기, 사도, 궤멸충, 가시지옥, 탱료선 등등을 보면 패치 방향이 모두 '다양한 견제 방법'에 치중되 있음. 오히려 기존 작들의 미완성된 컨셉을 완성하려면 소모전을 컨셉으로 잡아야하지 않나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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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거머리지뢰 (2015-07-03 00:4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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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전투력의 대칭을 만들기 힘들기 때문에 개별활동, 컨트롤, 기술로 이득을 볼 여지를 최대한 늘리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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