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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롸거X
작성일 2015-07-14 14:45:16 KST 조회 533
제목
제가 일꾼 12기 찬성하는 이유는

첫 판째는 아무생각 없는데  여러판 하면 할수록 초반 시간이 지루함 

그리고 별로 할거 없는 시간 줄여서 시간 단축되는 것도 괜찬구요

 

속도 문제는 게임 내 시간 자체가 빠르게 흘러서 난이도가 높은 거지 그 초반시간이랑은 별상관이 없어보이고

 

전략 생각 할 시간은 보통 로딩 화면에서 맵이랑 종족 보고 생각하지 않나요? 게임 시작하고 빌드를 짜는게 아닌 이상 

그 초반시간이 사라진다고 전략이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전체적인 찬반 정도가 어느정도 인지는 모르겠지만 제 친구들 한테 물어보면 대부문 초반시간 지루하니까 괜찬은것 같다고 하던데

물론 지금이 익숙한 분들도 있기 때문에 개개인 차이라고 봅니다.

 

이건 반대가 심하면 블리자드가 롤백하던지 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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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졸못유저)Sonic (2015-07-14 14:4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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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딩시간에 다 생각하기에는 시간 부족해영...
아이콘 롸거X (2015-07-14 14:4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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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근데 자기가 아는 빌드는 정해져 있어서 선택하는데는 오래걸리는 건 아니지 않나요??
저 같은 경우는 종족하고 맵보고 아 이거 한번 해보자 이런 식으로 결정하는데 10초?? 요정도면 항상 결정해서요..
아이콘 MarineWaVe (2015-07-14 14:5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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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빌드를 잡고 시작하더라도 시작위치에 따라 즉각적인 전략을 걸수도 있는것이고, 심리적으로 갈등하다가 빌드를 선회할수도 있는 시간이 굉장히 중요한데 이러한것을 제공하는게 그 1~2분 입니다.
그러한 시간조차 지루해한다면 그건..
아이콘 아르노르 (2015-07-14 14:5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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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나 전략을 생각하는 심리전 단계에서의 문제는 개개인의 성향에 따른 문제라서 상관없는데 지금 공유의 게임 양상이 계속된 난전과 멀티를 요구하는 상황이라 느긋하게 무언가에 쫓기듯이 플레이한다는게 제일 문제인거 같습니다
아이콘 Mutalisk (2015-07-14 14:5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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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과 상대종족에 따라 큰 틀을 정하고 정찰로 얻는 정보에 따라 세부적인 갈래를 정하는 시간인데 어찌보면 제일 중요한게 ㅊ반시간인데 이걸 없앤다는건 말도 안되죠
아이콘 아르노르 (2015-07-14 14:5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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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글이 중간에 잘렸네 느긋하게 할 수 있는게 아니라 무언가에 쫓기듯이 플레이한다는게 제일 문제인거 같습니다 워크래프트 3가 시작부터 자원을 잔뜩 주지만 그거 가지고 이런 난리부르스가 일어나진 않죠
아이콘 롸거X (2015-07-14 14:56: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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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위치에 따른 전략은 다를게 없다고 보이네요 12기로 시작해도 시작위치보고 전략바꾸면 되는거고
심리적 갈등이라... 그건 빌드를 선택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건가여? 상대전략을 모르는 상태에서는
혼자하는 고민이 무슨 상관일까 싶습니다.
아이콘 롸거X (2015-07-14 14:5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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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talisk // 정찰로 빌드가 갈리는데 이거는 12기로 시작하면 초반이라는 개념이 바뀌는거라 상대방이나 나나 마찬가지 일텐데요..
아이콘 (졸못유저)Sonic (2015-07-14 14:5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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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상관이 있져.
아 오늘은 운영이 잘 안되던데 올인을 한번 해볼까?
이런 생각을 할수도 있는거고요.
아이콘 롸거X (2015-07-14 15:0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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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근데 그게 선택하는게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는다는 말이죠...
운영이 안되니까 올인가자 이생각하는데 초반시간동안 고민이 필수적인게 아닌것 같아요
아이콘 (졸못유저)Sonic (2015-07-14 15:04: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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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꽤 걸리는 편인데.....
못해도 1분동안은 뭐할지 생각함
아이콘 롸거X (2015-07-14 15:0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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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흠 그런건 개인차내요.. 저같은 경우 첨음에 전략 정하는건 몇초 안걸려서.. 어차피 그냥 하고싶은거 고르는거니까요
아이콘 Mutalisk (2015-07-14 15:1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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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찰을 시작하자마자 보낸다고 쳐도 상대방의 첫빌드는 이미 결정된 상태라 보고 맟춰간다는 개념이 훨씬 어려워진다는 말입니다 4인용 맵 같은 경우는 말할 필요도 없구요. 서로 첫빌드로 갈리는 유불리는 더욱 심해지고요
아이콘 롸거X (2015-07-14 15:1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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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일꾼 수가 늘어난 만큼 1기의 차이는 예전만큼 큰건 아니니 약간 일찍갈순 있겠지만
그런거라면 어느정도 동감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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