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c2protoss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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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8-14 16:28:49 KST | 조회 | 412 |
제목 |
견제유닛들의 문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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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제대로 들어가면 겜 터지는게 아니고 망해도 리스크가 없는거임.
멸뽕, 4차관, 농민봉기같은것도 성공하면 겜 터지지만 실패하면 리스크가 굉장히 큼. 그에비해, 견제유닛을 돌리는건 일꾼을 하나도 못잡아도 본전.
지뢰드랍은 일꾼을 못잡아도 일꾼 빼서 일 못하게한것만으로 본전. 의료선이 터지면 손해이긴 한데, 부스터가 있으므로 정윤종급 수비이거나 테란이 실수만 안하면 대부분 살아나감. 예언자도 예언자가 터지지 않은이상 일꾼 못잡아도 시야밝히면서 본전. 일꾼대박나면 겜 터짐.
강한건 이해되는데, 망햇을경우의 리스크가 조금이라도 있어야 사람들이 생각없이 예언자, 부료선 날리지 않고 전략적으로 깊게 생각하고 견제를 할것. 그리고 견제가 필수가 아닌 선택지의 하나가 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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