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egernya | ||
---|---|---|---|
작성일 | 2015-09-11 04:45:11 KST | 조회 | 854 |
제목 |
커뮤니티 피드백 9월 10일
|
매크로
매크로 변화를 밀어야 하나, 되돌려야 하나 내부적으로 반반으로 의견이 나뉘었었음. 긴 토론 끝에...
지게로봇: 군심에서도 이미 매크로 난이도가 낮아서 굳이 더 쉽게 만들 필요가 없었던 것. 군심으로 돌아간다. 극후반 지게로봇 난사는 뭔가 변화가 필요함. 지게로봇이 겹쳐서 광물을 채취하지 않게 하는것을 고려중.
시증: 한 연결체가 여러번 시증을 써서 헷갈리는 문제를 수정하고자 쿨타임 도입.
펌핑: 사실 디자인적으로 현재 버전이 낫긴함. 근데 니들 몇년간 해온 스킬이 쓸모없게 되잖아? 그래서 내부적으로 다시 바꾸고 있음. 자동 시전은 삭제되고, 대신 부화장에 펌핑이 예약이 됌. (펌핑 쿨 도는 해처리에 펌핑 써서 예약 가능함) 펌핑이 거의 완벽한 상위 레벨에는 별 영향이 없겠지만, 하위 레벨에 도움이 크게 될 것임.
사도: 저번 패치에 테저가 매크로 상향을 받아서 이전처럼 사도가 센게 보이지 않음. 프프전에서도 사도만 뽑는게 중반 이후의 게임에도 최고의 조합인지 모르겠음. 장갑 타입 변화나 업그레이드 변화를 내부적으로 테스트하겠지만, 일단 당분간 베타에서는 현재 버전을 유지해 볼 것.
갓충전: 초중반에 너무 셈. 초반에 토스 상대로 정면 압박 하면서 견제가 너무 힘듬. 당연히 이것은 우리가 원한 바가 아니며, 너프가 될 듯. 지속 시간을 10-15초로 줄이거나, 마나 소모를 50으로 올리는걸 고려중. 더 세부적인 조정이 쉬운 지속시간 너프에 더 무게가 쏠린 상태. 이것이 수정탑 러시라는 전략을 약화시키 위함은 아니었지만, 결과적으로 약화 시키긴 함.
대군주 수송업: 여러가지 시험해 보고 있지만, 너희한테 인기 있는 진화장 요구가 괜찮은것 같음. 아마 담 패치에 이걸 시험해 보게 될 듯.
분열기: 가격 변화를 여러가지 테스트 중임. 가스를 줄이는 방향으로. 다음 패치에 구체적인 숫자와 함께 만나뵙게 될 듯.
맵: 뭐 이딴 맵들이 다 있냐고 생각하는거 알지만, 다양성이 더 중요하니까 냅둘거임. 현재 시즌3 맵에서와 같이 공유에도 그럴듯. 그래서 공유 베타도 더 다양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맵풀을 정할듯. 니들이 "좋다고" 말한 맵들이 얼마나 게임 양상을 고착화 시켰는지 확인함. 좋은 맵풀은 좋지만 비슷한 맵 7개가 아니라 다양한 맵들을 포함하는 것임.
당연히 여기에는 높은 확률로 실수가 있을 수 있음. 다이달로스 같이. 하지만, 긍정적인 면이 더 크다고 생각함. 필요하다면, 시즌 중간에 맵을 제외하는 방식을 쓰면 됌.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8596068245?page=1#0
의역, 오역, 안 읽은 부분 많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