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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어정복자
작성일 2015-10-29 20:47:31 KST 조회 1,847
제목
공허의 유산 이대로 나오면 핵노잼 폭망예상

진짜 어그로글이나 밸런스징징이 아니고 지극히 주관적인 소감인데

 

공허의 유산 걍 이대로 가다간 이도 저도 아닌 컨셉때매 폭망할거 같음

 

사람들이 플엑에서 지금 공유에 대한 평가가 거의 '밸런스는 안맞아도 군심보단 재밌다' 인데

 

걍 이건 군심보다 순삭속도 빨라지고 한판한판이 감동느낄 새도 없이 걍 끝나버림

 

군심만 2년동안 주구장창 똑같은거 하다가 새로운거 나오니까 재밌다 하는거지 

 

지금 게임양상으로 봤을때 군심만큼 2년이상 재미보기도 힘들거같음

 

일단 초반에 일꾼 12기 때문에 개나소나 트리플 활성화 하기도 쉬워진데다가

 

트리플을 먹으면 테크는 타기 어렵다던가 이래야되는데 광물 모이는 속도가 어마무시해서 테크도 안정적으로 타짐

 

정찰 이런거 할 여유도 없이 예언자 2기랑 사도 날아오고 맘먹고 차관뽕 치면 물량 어마어마하게 나와서 겜바로끝나고

 

해방선 날아오면 걍 겜이 노잼임 광물필드 쪽에 짱박아놓으면 걍 일꾼 죄다 전멸하거나 일을 못함

 

게다가 게임들은 이제 거의 10분 넘어가는 겜이 많이 없음 길어봤자 15분임

 

장민철 방송만봐도 겜이 거의다 15분 내로 끝남

 

혐영 개같은건 인정하는데 그래도 군심 뮤링링 마이오닉처럼 계속 쭉 후속병력 교전하면서 치열하게 싸우는맛이 있어야되는데

 

그런거 하나도 없이 걍 분열기 펑 gg 땅굴러쉬 gg 해방선이 자리잡고 니가와 하면 꼬라박고 gg

 

무슨놈의 게임이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한방쾅찍쌈

 

안그래도 군심도 순삭겜이라는 소리 많이 들었었는데 공유는 진짜 더심하게 0.1초컷 순삭겜 된 기분임

 

개발자들은 일꾼 12기랑 광물량 줄여서 서로 멀티를 먹기위해 치열한 싸움을 벌인다 이런 컨셉을 잡았는데

 

현실은 멀티에는 깨작깨작 견제병력만 보내고 그거 막으면서 서로 애무질만 신나게 하다가

 

대규모 병력이 지속적으로 교전하는건 거의 없고 무조건 한방쾅 gg임

 

군심처럼 저테전에 화염차 막고 눈치보면서 테란 러쉬막고 일꾼 째고 링링 확보 후 뮤탈 띄우고 교전 이렇게

 

비교적 차분하고 단계적인 게임양상이 아닌

 

걍 초반에 많이 들어오는 자원믿고 미친듯이 배불리다가 서로 깨작깨작 견제애무질만 하고 한방쾅 하는게 공유인거같음

 

문제는 사람들이 이렇게 개판인거를 혼돈의 카오스라고 외치면서 좋다고들 함

 

rts는 그래도 혐영까진 아니더라도 진득하게 서로 지속적인 교전을 했으면 좋겠는데

 

블리자드가 요즘 스투를 히오스같이 캐쥬얼하게 빨리빨리 가볍게 한판 할수 있는겜으로 만드는거 같아서 너무 불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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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공허유 (2015-10-29 20:5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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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시간 같은 경우는 표기시간도 바뀌었고 원래 빌드정립이 안됐을 때는 경기가 일찍 끝나는 경향이 있을 수 밖에 없어용...
PrinceSG (2015-10-29 20:5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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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ㅋㅋ 공유시간 15분이면은 군심시간으로 21분이에요 군심에서도 21분이후로 끝나는경기 별로없음 ㅋㅋ 공유시간 10분이 군심 14분임 ㅋ
PrinceSG (2015-10-29 20:5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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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10분이 군심 14분이라 치고 테저전 메카닉운영 제외하고 타종족전 2베이스 뽕이나 동족전같은경우엔 군심도 거의 14분이내로끝났었는데 겜시간은 비슷비슷함요 ㅋ
sc2protoss1 (2015-10-29 20:5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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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패치가 안정화되고 프로들이 고착화된 겜 양상을 만들기 시작하면 혼돈은 벗어날듯. 베타라 혼돈인거라.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5-10-29 21:0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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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프로경기가 나와봐안 앎
sc2protoss1 (2015-10-29 21:0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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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장민철은 후반 운영보다 겜을 빨리끝내는걸 선호하는 플레이어라는걸 감안해야함.
아이콘 메없산왕 (2015-10-29 21:1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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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씨도 장기전하라면 길게 함...단지 본인이 짧은 경기스타일을 더 선호할 뿐
아이콘 ForTheLich. (2015-10-29 21:2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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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간은 군심이랑 비교해서 지나치게 짧다 생각 안하고....그리고 자날때부터 프로들이 말해오길 스2는 원래 올인을 잘막는 사람이 잘하는 거라 했죠. 머 좀 쥐어짜는 빌드때문이라면 공유가 아니라 애당초 스2를 접어야하는게 맞을듯 해요. 공유가 그런게 아니라 애당초 스2란게 그런 게임인지 이미 6년쨉니다... 오히려 공유해보시면 초반 뽕빌드는 군심보다 덜 통해요. 그래도 전투가 너무 짧다는 점이랑 트리플 or 테크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 없이 둘 다 스무스하게 올라가다보니까 3종족 모두 확장플레이가 강제되는 점은 글쓴이 말씀대로 일부 유저에게는 엄청난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출시 몇일 남기고 종족컨셉 정립에 실패한거랑 밸런스가 더 문제같아 보이네요. 혐영을 포함하더라도 밀리게임 밸런스로는 군숙 너프전 군심이 이미 최고였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 이상의 밸런스는 더 이상 안나올것 같아요.
catnim- (2015-10-29 21:25: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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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예전보다 피니쉬가 강력해져서 후반 한타에서 한쪽이 발리는 경기가 잘 안나올거같은데. 다만 지금 사람이 워낙 적다보니 비슷한 실력끼리 안만나서 한타후 균형이 크게 깨지는 경향이 크다고 봄.
아이콘 오뒤쎄우스 (2015-10-29 21:5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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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가 많군요.
해방선 광물필드 뒤쪽으로 보내서 견제하는건 최근 사거리 패치로 사장되었습니다.
그리고 공유 15분이면 군심에서는 15 × 1.4 = 21분이고요.
또 장민철은 유독 운영하는걸 싫어합니다.
아이콘 Lazism (2015-10-29 22:0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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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아이콘 스투닉넴John (2015-10-30 15:12: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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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엄청 빨리끝나는 초패스트 스1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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