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요정기둘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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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1-20 15:06:15 KST | 조회 | 361 |
제목 |
스타2 공유 밸런스 주관적으로 느끼는글(징징글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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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는 스투1년반정도한 유저입니다 그마전적4회정도 나름 헤비유저에요 겜을많이했어요 한 만판한거같습니다 1년반동안
지금은 라이트유저가되버렷지만 스투를정말 열정적으로 플레이 했었던 제가 주관적으로 느끼는 밸런스를 말해볼까합니다.
공유는200판정도했고 그마100등언저리입니다
시작일꾼수= 여기서부터가 좀커요 신유닛보단 전 이 시작일꾼수가 더큰거같답니다.
12기가됨에따라 가장힘을받는 종족은 저그같에요 펌핑이란게잇기때문에 예를들어 소위말해 배를째는 플레이를한다 라고 가정했을때 일꾼수가 2배가증가하면 테란은1.8배 프로토스2배 저그는2.5배 이렇게 와닿아요 자원수집이
테란은 지게가잇긴하지만 초반에 건물을지을때나 궤도사령부변신중에는 일꾼을 쉬거나 노는상황이 발생하고 토스는 시간증폭의 개념이 바뀜에따라 초반에 탐사정을 폭발적으로 찍는게불가능해졋죠 결론이뭐냐면 저그가 자원적으로 군심보단 힘을받는거같습니다.
신유닛= 해방선 사도 궤멸충 저는 이 3가지유닛모두 가격에비해 말도안되는 효율을보여준다고생각하는데요 해방선은 중후반부터 쓰이고 해방선이란 단일유닛으로 올인을한다던가 이런건 불가능하죠. 사도같은경우는 초중반에많이쓰이는데 정말효율이좋은유닛같아요 무엇보다 가스유닛이 많은 토스입장에서 가스25원이면 반갑죠 정찰용도로도 초반올인용으로도 좋은거같습니다 다만 후반만가면 급약해지는거같습니다 궤멸충같은경우는 장점이 올인갈때 올인막을때 공성전할때 극후반 다쓰이는거같아서 좋은거같네요
게임양상= 군심때기억하시나요? 빌드싸움이 좀강했었죠 저는그렇게느꼇는데 공유는말이죠 빌드보다는 완전피지컬싸움이되린거같아요 테테-피지컬싸움강화 그리고 빌드의 우위를점하는 상황이 군심에비하여 덜함 / 테프=피지컬싸움강화 군심에 비하여 빌드로 먹는경우는 감소한듯 / 테저=그냥 조합싸움같음.
징징글아니라고했는데 구라쳐서 미안해요 땅꿀은사기같아요 땅굴좀어케해줘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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