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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ruX_LS
작성일 2015-12-02 13:51:44 KST 조회 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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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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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중에 있어 공허의 유산에서의 줄어든 자원량이라던지 등등으로

여러가지 조율을 하고있는데 아무래도 고전하고있다보니 자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이렇게 올립니다.

 

맵은 4인용이며, 각각 2시 4시 8시 10시에 스타팅 포인트가 위치하여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멀티들이 언덕을 끼고있기 때문에 유의 하여야합니다.

센터의 한칸짜리 언덕입구에 베스핀 간헐천이 있는 경우는 소형입구입니다. 소형유닛만 지나다닐 수 있습니다.

 

배틀넷에 CruX_The Purifier 라는 이름으로 게시되어있습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플레이해보시고 언제든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

이런식의 양상으로 생각했는데 특정 종족전이라던가 경우에는 다를 수 있을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NosMoRi (2015-12-02 13:53: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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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마당이 광물 뒤에있다..?
아이콘 Azure.768 (2015-12-02 13:5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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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밸런스는 차치하고 디자인 이쁘네요
아이콘 공허유 (2015-12-02 13:5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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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먹기가 너무 힘들어보이는데 한쪽 정도는 본진쪽에 붙이는게 좋지 않을까요
아이콘 NosMoRi (2015-12-02 13:5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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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입장에선 끄겠습니다!...
트리플이 역언덕이라 ㅠㅠ 털리기 괴로울듯
아이콘 Desperado1 (2015-12-02 13:54: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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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마당 잇는맵 극혐~!
아이콘 gpgpgpgp (2015-12-02 13:5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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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병영 사신 하고싶은 맵이네
sc2protoss1 (2015-12-02 13:5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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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4개 꿀광멀티는 어떤 양상을 만들지 기대된다.
아이콘 NosMoRi (2015-12-02 13:5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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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언덕에 낀 가스는 못짓는거 아니에여? ㄷㄷ
아이콘 Azure.768 (2015-12-02 13:57: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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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솔직히 메카닉맵일듯
저기 언덕에 탱크 박아두고 행요 양옆에 박아버리면 이거 뭐
아이콘 CruX_LS (2015-12-02 13:5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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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저그가 2멀티 수비하려고 언덕까지 올라오는 그 리스크가 많이 클까요?
아이콘 포니테일 (2015-12-02 13:5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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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쩐다..
아이콘 NosMoRi (2015-12-02 14:0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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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막을 멀티를 넘어서 언덕까지 펼쳐야 하고 병력 배치가 언덕 위에 되있어야 하는게 힘들거같은데...
대충 저그는 전장이 점막위가 되게 노력하는 편이니 점막이 저 언덕 위에 넓게 포진되야하는데
트리플이 펴지고 교전스타트 시점에 얼마나 펴질지를 모르겟네요 ㄷㄷ
점막이 타이밍맞게 펴지면 수비가 껄끄러워도 막기가 어렵진 않을듯
아이콘 NosMoRi (2015-12-02 14:0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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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확실히 껄끄러운맵이긴하네여 역언덕이라.. ㄷㄷ
아이콘 CruX_LS (2015-12-02 14:01: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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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sMoRi // 언덕중간에 끼인 가스는 소형입구를 만들기 위한 오브젝트라서 원래 채취가 불가능합니다
아이콘 NosMoRi (2015-12-02 14:03: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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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를 지키려면 내 주요 병력이 2멀티 언덕 위가 되야되고 본진과의 동선이 매우 멀어지게 되고....
역언덕이니 아마 저그는 테란전일지라도 바드라로 갈텐데 이 동선이 많이 어려울듯여 ㄷㄷ
저그입장에서만 보면 그래여
길목도 좁아서 바드라가 효율을 낼지도..
아이콘 NosMoRi (2015-12-02 14:0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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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이 넓다는 점을 이용하여 바궤링 올인 바링링올인 처럼 넓은 전장에서 쓰는게 주가 되고 중반이 넘어가면 저그가 많이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콘 NosMoRi (2015-12-02 14:0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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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아치는 타입의 저그한텐 좋을수도!
아이콘 Azure.768 (2015-12-02 14:07: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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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도 플토전 분광사도 막을 동선이 엄청나게 길겠네요 들어올 공간이 매우 넓어서
아이콘 CruX_LS (2015-12-02 14:0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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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감사합니다.
아이콘 이이응이응 (2015-12-02 14:1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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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화해야 할 거 같은 맵이당
BlueGlory (2015-12-02 14:1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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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테전 드랍과 언덕활용에 엄청고통받을겁니다 어스름탑같은 맵을 예시로 알수있죠
그래도 저그는 중앙멀티 자주먹는편이지만 프테전같은경우 프로토스는 공허의유산부터는 거신을 사용하지
않기떄문에 역언덕 활용을극복할게 없고 프로분들개인화면방송을 보면 항상 가까운 중앙멀티는 배제하고
맵테두리멀티들을 가져갑니다 이현상은 공유와서 더확실해진부분이죠

저테전도 마찬가집니다 저그가 언덕을 효율적으로방어하려면 가촉디펜스가 어느정도는 가능한수준이거나
아니면 뻥뚫린언덕이어서 점막과 수비병력 분산으로 막아내는것인데, 가촉디펜스는 불가능한지형이라
생각되고 수비병력분산으로 막는부분도 굉장히 어렵다고 생각되는게 이맵의 삼룡이언덕같은경우는
언덕=러쉬동선이라서 삼룡이 언덕질을막으려면 테란본대병력을 막아내야한단 소리나 마찬가지죠

역언덕이 이런식으로 문제가있다고해도 프로선수들은 경기양상과 멀티위치로 극복해낼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엄청나게큰문제는 되지않겠죠 하지만 가장 고역은아마 테테전이 아닐까요....... 해탱 라인긋기가
지금테테전의 메타인데 한쪽이 우위를 점하고 라인을 삼멀위로 잡아버리게되면 아마.... 아니면
중반 병력우위시 드랍위치가 언덕이라던가
BlueGlory (2015-12-02 14:1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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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생각못한게 있는데 저프전에 저그가 럴커연탄밭을 만드는게 삼룡이 언덕위라 생각하니 좀끔찍....
아이콘 루시퍼방화 (2015-12-02 14:1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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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맵 제작 관련 예전부터 궁금했던건대

맵이 대칭되게 하는건 에디터 내에서 지원되는건가요?
아이콘 egernya (2015-12-02 14:1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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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진짜 이쁘다
아이콘 CruX_LS (2015-12-02 14:3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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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퍼방화 // 군단의 심장 출시 후 꽤 지나고서야 공식적으로 기능을 지원합니다.
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5-12-02 14:5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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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하면 뒷마당맵은 더이상 안나왔으면 함

저그가 많이 고통스러워요 ㅠㅠ
아이콘 CruX_LS (2015-12-02 14:55: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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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면꿍디꿍디 // 견제의 여지가 없어서 그런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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