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플토지만허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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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27 00:03:24 KST | 조회 | 487 |
제목 |
근데 또 운영 위주로 하는것도 별로 재밌을거같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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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한판을 오래끄는건 서로 치고박고 유효타가 계속 나오면서 그에 대한 대처가 계속 나와야 재밌는건데
지금 공유는 각종족별 몇개의 날빌만 아니면 충분히 운영으로 끌고 가면서도 유효타를 칠 수 있는 체계라고 봄
이 날빌이 보통 게임을 빠르게 쫑내는 원인인데 정찰을 통해 어느정도 대처하면 내가 존나 말도 안되는 실수를 안하는 이상
어떻게든 대처는 됨 (뭐 분광사도의 경우 그 자체의 강력함보단 토스의 실패시 위험부담 최소화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뭐 견제의 축소 이런게 중요한 게임 재미요소 극대화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함
이건 걍 취향차이라고 봐야되지 않나 시프요 어차피 스2같은 RTS는 별 지/랄을 해도 특유의 하드함 때문에 유입이 많을수가 없음
운영에 힘줘도 분명 초반에 왜 이렇게 지루함? 왜 이렇게 전략의 자유도가 없음? 이거 순 빌드빨겜아니냐 이소리 나올거라 봄
전략겜인데 날빌도 가끔씩 나와주고 대처하는 맛이 있어야지.....
저도 처음엔 운영파였다가 공유 좀 하다보니까 날빌도 전략이라는걸 깨닫게 됨
그리고 날빌만 쳐쓰는 놈들은 날빌막히면 할줄 아는게 없음 가끔 그 날빌이 존나 쎄서 문제긴하지만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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