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난누굴까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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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29 03:10:07 KST | 조회 | 883 |
제목 |
걍 스2가 망한 건 어려워서가 아니고 흐름 못 타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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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 동네 롤만 봐도 시즌1때 씹 망하고 시즌2때 안 되면 걍 회사 닫을 사정까지 갔으나 시즌2때 사람 유입 결국 홍보 효과로 성공했죠 그러다보니 대회도 열리고 대회 열리면 사람들도 관심 가져주고 공짜에 잘하면 주변 사람들이 인정도 해주고 친구들도 이것만 하고 결국 그래서 흥한 거임.
스타2는 어려워서 못 뜬다는데 이건 다 개소리임 그렇게 치면 롤도 마찬가지임
AOS 게임 중에 처음 하는 거 치고 쉬운 게 어디있음?
상대 스킬을 다 알아야하고 상황 판단, 센스 등등 이런 건 수 없이 많은 시간을 들여서 알아내는 거임.
그것을 알아내기까지의 게임은 대게 스트레스와 지루함으로 이루어짐 이것을 버티어야만 후에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음
이 점은 스타2도 거의 동일 함.
스타2도 마찬가지로 시간을 들여야 쉬워지는 법임 하루 만에 마스터 할 수 있는 게임이면 애초에 재미있지도 않고, 게임이 뜰 여지가 없음
스타2는 그래도 너무 어렵다??
리그만 봐도 브실골 넘치고 안 될 사람은 안 된다는 점에서 어렵다라는 사람들 존재하는데
이건 롤도 마찬가지임 내 주변만 봐도 몇 백판, 몇 천판을 해도 브실골인 사람들 있음.
롤은 팀 게임이다?
막 팀 게임이라 롤이 더 다가가기 쉽다는데 이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림 애들이 하니까 따라하게 되는 거임 학교 가면 거의 대다수 게임 얘기가 안 나올 수가 없을 정도일 거임 적어도 내가 다니던 학교는 그랬음.
거기서 애들이랑 친근하게 놀면서 할 수 있는 게임은 롤임 인정도 받을 수 있고 애들이랑 같이하면서 친해질 수도 있음
반이 틀린 이유는 스타2도 엄연한 아케이드 맵과 밀리 4:4가 있고 스타1도 매니악한 유저만 밀리를 즐겼지 대부분은 다 유즈맵이었음.
그러나 자날 뜬다고 난리 쳤을 땐 게임을 사야했고, 값 비싼 가격과 후에 군심 때의 부분 공짜 선언한 타이밍이 노답이었음.
걍 이건 간단하게 차이점은 공짜와 입소문 홍보의 확산 효과임
스타2는 지금 사람들이 있는지도 모르고 있는 게임임 아직도 공유 사야 플레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을 거임 근데 단언 하나 하자면 스타2가 무조건 죽는다는 건 아님 나름 재미도 있으니 소생 될 여지는 있는데 주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게 만드는 것이 어려울 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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