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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pe2dmarin
작성일 2015-12-31 19:20:53 KST 조회 228
제목
안타까워 망겜망겜거리면서 겜하는 애들부터 시작해서

정말 안타깝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는데

난 내가 재밌어서 하는 게임이고 하는데

왜 내가 이 게임을 망한 게임이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가는데

어떻게 보면 이해가 가.. 진짜 웃긴 애기지만..

 

솔까.. 난 이게 재밌는데.. 흥행물이 아니니 다른 친구들이 안해?

경쟁상대가 상대적으로 좁아지니까 할맛을 잃어?

뭐 이런거겠지..

 

롤은 상대적으로 하는 사람이 많다보니까 단체무리에서 우월의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계속 유지 될 수 있지만 판도가 기운 스타는 다시 잡기가 힘들지..

 

그것보다 왜 RTS게임이 재미가 있는 요소가 무언인지

어떤게 좋은지 찾고 여러 방면으로 장점들을 개인의 게이머가 느낄 수 있도록 착안하는것이 이 난관에 돌파구라고 본다 

개인적으로 내가 느끼는 선에서 전략적으로 상대의 심리를 읽어가면서 소규모와 대규모 크게 두가지로 나눈

전투가 발생할 땐 심하게는 0.1초 단위로 전투를 벌이는 것이 이 게임의 묘미인데 그것 외에 인프라구축하는 것과 여러가지로 자원을 효율적으로 마지막 GG가 나올때까지 돌려야 된다는 점이 이 게임의 매력이고 이게임의 전부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개인적은 소견 따위는 필요 없지 그것보다 통상적으로 어떤 면이 장점인지 살리고 그에 맞는 현트렌드를 쫓가는 것도 좋다고 보는데 솔직히 스킨 유료화 시킨다고 스타가 흥행할까 싶은건 진짜 미지수지만 타사 게임만 해봐도 스킨의 매력은 솔직히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보고 전투발생시의 이팩트 향상에 어떻게 하면 구형엔진으로 최상의 그래픽같이 보일 수 있을지 노력해달라고  개발진에게 정말 말해주고 싶을 뿐이다

 

우리가 정작 게임을 하다보면 이팩트는 크게 신경을 안쓴다만 하다보면 화려한 접전 속에서 보이는 광경을 보고 희열이라고 해야되나 전율이라고 해야되나.. 그런 것들을 느끼게 되는데 블리자드는 이 점을 꼭 살려서 게이머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도록 해줬으면 좋겟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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