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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마음의소음
작성일 2016-01-01 03:47:53 KST 조회 772
제목
스2 래더 아주 작은 제안

일단, 래더를 돌리는 가장 큰 이유는 계급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수준이야, 친선전에서도 ell은 적용이 되서 엇비슷한 사람들 끼리 만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 ell 이라는 시스템이 장점도 있겠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애매하다고 봅니다. 첫째로, 래더의 이유인 계급이 언제 바뀌는지 플레이어가 알 수가 없다는 점이고 둘째는 내 ell이 어느정도인지 알기가 어렵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는, ell을 그대로 두되, 승급에 한해서는 가시적인 점수로(예를 들어 1000점~1200점은 골드, 그리고 1200점이 넘는 순간 플레. 이런식으로) 바꾸고, 승급, 강등 직후에는 어느정도의 유예를 두는 방식으로 바뀌었으면 합니다. 100%  ell 기반의 승급방식은 내가 얼마나 더 잘해야 다음 계급으로 갈 수 있는지가 보이지 않아 가끔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어서요. 또, 점수 기반의 승강 방식은 플레이어에게 긴장감과 의욕을 더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체는 좀 부실한 감이 있지만, 가다듬어서 래더에 적용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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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6-01-01 08:5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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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더점수랑 ell이랑 어느정도 비례하지 않나요?
아이콘 해병왕콩정훈 (2016-01-01 09:47: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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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게 성립하려면 휴점제도가 사라져야된다고 생각합니다
테란시1바 (2016-01-01 23:5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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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의 승급제도처럼 하자는 말씀 같은데 전 오히려 스투 방식이 낫다고 봅니다.

롤 방식은 한판만 이기면 승급인데 져서 멘붕하고 멘붕때문에 담판 망치고 이런식으로 연패하고 스트레스 받는일이 잦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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