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기적의수학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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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1-01 23:03:52 KST | 조회 | 593 |
제목 |
개인적인 감상으론 공유 재미를 못느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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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밸런스가 ㅆㄹㄱ 인 탓이 커서
게임들이 후반까지 가지 못하고 사기 유닛으로 인해
초중반에 끝나는 탓도 크지만
현재 상황만 놓고 보면 재미를 못느끼겠음
스타2를 설명하려면 스타1이랑 비교가 필요한데
RTS 매력이라고 하면 스케일이 큰 대규모 전투에서 나온다고 생각함
그런 점에서 스타1은 마이크로 보다 매크로가 중요한 게임이 되면서
전투보단 전쟁이 중요한 게임이 되어 버려서
대규모 전투하는 장면이 잘안나와서 재미가 없던 반면
스타2는 전쟁에서 지고 있더라도 완벽한 컨트롤로 전투에서 이득을 봐서
역전을 하는 게 자유의 날개 까진 가능했고 군심도 어느정도 가능하긴 했는데
공유 와서는 완전히 그런 마이크로적인 요소 보단 매크로가 매우 중요한 게임이
되어 버렸음 차라리 매크로가 중요한 게임으로 방향을 잡을거면
스타1 처럼 난전속에서 견제유닛 컨트롤 보는 맛이 있으면 다행인데
분광사도,예언자,땅굴러쉬 등등 전혀 보는 재미가 없음
극단적으로 강민이 셔틀리버 컨트롤로 수비하고 있던 테란을 뚫고 이기면
컨트롤 짱이다,짜릿하다 박수를 보내지만
김준호가 분광사도로 게임을 끝내면 재미보단 허무한 느낌만 날뿐임
스케일이 큰 대규모 전투가 매력이였던 스타2가 이도 저도 아닌 게임이 된 느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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